크래프트브로스, 스마일리와 손잡고 콜라보 상품 출시
크래프트브로스, 스마일리와 손잡고 콜라보 상품 출시
  • 김경선
  • 승인 2022.06.02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제맥주 기업 크래프트브로스가 스마일리(Smiley)와 손잡고 '스마일리 맥주 (4.5%, 500ml)'를 출시한다.

크래프트브로스와 스마일리가 콜라보레이션한 스마일리 맥주.
크래프트브로스와 스마일리가 콜라보레이션한 스마일리 맥주.

'스마일리'는 노란 동그라미에 웃는 얼굴을 한 일러스트로 "미소를 통해 세상에 행복을 전파한다"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1972년 프랑스 언론인 플랭클린 루프라니가 좋은 소식을 알리기 위해 일간지 '프랑스 스와르' 첫면에 사용하기 시작한 후부터 희망과 긍정의 아이콘이 됐으며 올해로 탄생 50주년을 맞았다. 2012년에는 런던올림픽 개회식에 등장하기도 한 스마일리는 '도전적이고 반항적인 낙천주의'와 '무한한 긍정'의 메시지를 전파해오고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스마일리 맥주는 국내 수제맥주 기업 크래프트브로스와 협업으로 탄생했다. 크래프트브로스는 주로 맥주 마니아들 사이에서 마시는 인디아 페일 에일(IPA) 맥주를 소량 생산해 국내 바틀샵과 펍에 공급해 유럽과 홍콩, 대만 등지로 해외 수출해왔다.

스마일리 맥주는 스마일리, 맥주, 그리고 오렌지향을 의미하는 노란색 컬러로 디자인됐으며, 스마일리 아이콘을 맥주 잔에서 보글보글 올라오는 맥주의 탄산으로 표현했다. 웃고 있는 아이콘을 정면에 넣어 보기만 해도 미소가 지어져 코로나 블루를 겪는 이들에게 힘이 되고자 했다.

크래프트브로스의 강기문 대표는 "스마일리 맥주의 메시지인 'Don’t Worry, Beer Happy'로 사람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싶다"며 "하루빨리 코로나19 장기화가 끝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