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엔틴 타란티노의 명작들
쿠엔틴 타란티노의 명작들
  • 정리 신은정
  • 승인 2022.06.01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추천 영화

PULP FICTION
〈펄프픽션〉

쿠엔틴 타란티노의 출세작이라고 말할 수 있는 영화. 전작인 <저수지의 개들>도 성공했지만, 이 영화는 저예산으로 큰 흥행을 이루어내면서 할리우드에 쿠엔틴 타란티노라는 이름을 본격적으로 알리게한 작품이다. 장르는 누아르지만 블랙 코미디적 요소가 강하다. 옴니버스 형식을 취하면서도 뒤죽박죽된 시간 순서로 영화를 구성하고 파격적인 스토리 등의 과감함과 새로움에 관객과 평론가들은 열광했다. 포스트모더니즘 영화의 미학을 대표하는 작품으로 쿠엔틴 타란티노 특유의 B급 감성은 물론 훌륭한 연출, 영상미, 센스 있는 대사를 자랑하는 명작이다.
봉 1994.09.10
장르 범죄/드라마
감독 쿠엔틴 타란티노
출연 존 트라볼타, 브루스 윌리스, 우마 서먼

INGLOURIOUS BASTERDS
〈바스터즈 : 거친 녀석들〉

쿠엔틴 타란티노의 작품들 중에서 가장 재치있고 서스펜스 넘치는 대사를 가진 작품 중 하나로 평가받는 작품. 스릴감 넘치는 영상과 관객을 놀래키는 사운드 없이, 캐릭터들의 대사만으로도 긴장감을 극도로 끌어올리는 시나리오는 각본가로서 그의 역량이 최정점에 올랐다는 것을 보여준다. 캐릭터들의 출신 국가에 맞는 배우들을 캐스팅하기 위해서 기존 캐스팅 기간의 몇 배에 달하는 시간을 소비했는데, 이는 영화의 완성도와 리얼리티를 살리기 위한 감독의 의도로 전 세계적으로도 유례가 없었던 대형 프로젝트였다. 영화는 독일 전체를 무대로 했으며, 실제로 촬영 장소로 사용한 곳 중에는 히틀러가 지었던 나치 요새들까지 포함되어 있어서 더 생생한 2차 세계 대전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개봉 2009.10.28
장르 액션/전쟁/어드벤처
감독 쿠엔틴 타란티노
출연 브래드 피트, 다이앤 크루거, 크리스토프 왈츠


THE HATEFUL EIGHT
〈헤이트풀8〉

비밀을 감춘 채 눈보라 속에 갇힌 8인, 누군가 벌인 독살을 시작으로 각자의 속내를 드러내며 벌어지는 광기의 하룻밤을 그린 작품이다. 각자 숨겨둔 비밀이 하나씩 밝혀지면서 서로를 향한 불신이 커져만 가고 팽팽한 긴장감 속에 증오의 밤은 점점 깊어간다. 각 인물들 간의 관계가 얽혀서 서스펜스를 만들어내고, 타란티노 특유의 위트 넘치는 수다가 압권이다. 탄탄한 이야기와 잔혹한 폭력이 주는 독특한 미학 의 미장센을 만들어내 전 세계 영화팬들을 열광하게 만드는 쿠엔틴 타란티노의 여덟 번째 작품이자 타란티노 스타일의 정점이라고 불리는 영화다. 음악은 엔니오 모리꼬네가 40년 만에 컴백해 만든 서부극 음악으로, 2016년 제88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음악상을 수상했다.
개봉 2016.01.07
장르 서부/액션/스릴러
감독 쿠엔틴 타란티노
출연 사무엘 L. 잭슨, 팀 로스, 제니퍼 제이슨 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