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OUTDOOR INDUSTRY AWARD
① OUTDOOR INDUSTRY AWARD
  • 김경선 기자
  • 승인 2011.07.08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년 아웃도어 트렌드를 제안한다!

올 여름에도 어김없이 ‘유러피안 아웃도어 트레이드 페어’가 독일 프리드리히샤펜에서 열렸다. 지난 7월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진행된 이번 전시회에는 전 세계 38개국에서 810여 업체가 참여해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아웃도어 제품을 선보였다. 세계적인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오랜 시간 연구ㆍ개발한 끝에 선보인 따끈따끈한 아웃도어 신제품들. 본지가 직접 독일 현장에서 담아온 2010년 아웃도어 트렌드를 독자들에게 공개한다. <편집자 주>

기능성·독창성·디자인 결합한 최고의 아웃도어 제품은?
242개 출품작 중 63개 제품 본선 진출…치열한 경쟁 끝에 9개 제품만 골드상 수상

혁신성과 기능성, 그리고 디자인과 친환경이 결합된 2010년 최고의 아웃도어 제품이 선정됐다. 이번 어워드에는 18개국에서 242개 제품이 출품됐으며, 63개의 제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 중 더욱 뛰어난 성능과 디자인으로 인정받은 9개의 제품은 골드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작들은 ‘OUTDOOR INDUSTRY AWARD’의 심사위원단이 “‘얼마나 혁신적인가’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선정했다”다고 밝힌 만큼 제품 하나하나 최고의 기능을 자랑한다.

이번 어워드에서는 의류·헬멧·슈즈, 백팩·트래블백, 암벽장비, 캠핑장비, 침낭, 액세서리 등으로 카테고리를 분류해 수상이 이뤄졌다. 또 지난해에 이어 많은 학생들이 제품을 출품한 ‘스튜던트 카테고리’ 분야에는 전문가 못지않은 실험적인 작품들도 눈에 띄었다.

골드상은 각 분야에서 최고의 점수를 받은 9개 제품에게 돌아갔다. 헬멧 분야에서는 <페츨>의 여성용 스포츠클라이밍 제품 ‘엘리아(ELIA)’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엘리아’는 손쉽게 탈착이 가능하도록 제작됐으며, 가볍고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트레킹 슈즈 분야에서는 <마인들>의 ‘아이스랜드 MFS 액티브(ISLAND MFS ACTIVE)’ 제품이 선정됐다. 고도의 기술력과 새로운 형태의 디자인으로 진일보된 등산화를 선보인 <마인들>은 높은 점수를 획득해 최고의 등산화로 인정받았다.

백팩 분야에서는 <아크테릭스>의 ‘알트라65(ALTRA 65)’ 제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제품은 장기 산행에 적합한 배낭으로, 조절 가능한 어깨 끈과 힙벨트 등이 적용돼 사용자의 몸에 꼭 맞게 조절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백팩의 또 다른 수상작은 <오스프리>의 ‘만타25(Manta 25)’ 제품이다. 이 제품은 살균처리가 된 드링킹(Drinking) 시스템이 부착돼 사용자가 손쉽게 물을 섭취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백팩 분야 <아크테릭스> <오스프리> 수상

마운틴 클라이밍 장비 분야에서는 <블랙다이아몬드>의 크램폰 ‘콘택트(Contact)’가 선정됐다. 이 제품은 10발짜리 크램폰으로 스테인리스 스틸을 적용해 내구성이 강하며 디자인과 기능성이 절묘하게 조화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캠핑 장비 분야에서는 <바우데>의 ‘스큐텀 울트라(Scutum Ultralight)’ 제품이 선정됐다. 이 제품은 1050g의 초경량 텐트로 공간 활용성이 뛰어나며 제품 설치가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침낭 분야에서는 <발란드레>의 ‘블러디 매리(Bloody Mary)’ 제품이 뽑혔다. ‘블러디 매리’는 고품질, 고도의 내구성, 획기적인 디자인이 결합된 제품으로 인정받은 하절기용 침낭이다. 액세서리 분야에서는 <베르그훈트(Ber ghund)>의 애견용 방수 백팩인 ‘아쿠아 야크(Aqua Yak)’가 선정됐다. 이 제품은 가방 내부를 항상 건조한 상태로 유지시켜 애견이 항상 쾌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지속가능한 환경 분야에서는 <바우데>의 친환경 침낭인 ‘블루 비치(Blue Beech)’ 제품이 선정됐다. ‘블루 비치’ 침낭은 재생가능한 소재를 사용한 제품으로 충전재의 50%는 친환경 섬유인 텐셀을, 나머지 50%는 재생가능한 폴리에스터 섬유를 사용해 환경오염을 최소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