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긴장감이 맴도는 심리전이 펼쳐지는 영화
긴장감이 맴도는 심리전이 펼쳐지는 영화
  • 정리 신은정
  • 승인 2022.04.27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추천 영화

RAGE
〈분노〉

무더운 여름의 도쿄, 평범한 부부가 무참히 살해된다. 피로 쓰인 ‘분노’라는 글자만이 현장에 남은 유일한 단서. 그리고 1년 후, 연고를 알 수 없는 세 명의 남자가 나타난다. 치바의 항구에서 일하는 요헤이. 그의 딸인 아이코는 2개월 전부터 항구에서 일하기 시작한 타시로와 만나 사랑에 빠지지만, 요헤이는 타시로의 과거를 의심한다. 클럽 파티를 즐기는 도쿄의 샐러리맨 유마는 신주쿠에서 만난 나오토와 하룻밤을 보내고 동거를 시작한다. 사랑의 감정이 깊어져 가지만, 유마는 자신의 이야기를 하지 않는 나오토의 행동에 의심을 품게 된다. 오키나와로 이사 온 이즈미는 타츠야와 무인도를 구경하던 중 배낭여행을 하던 타나카를 만나게 된다. 친절하고 상냥한 타나카와 친구가 되는 두 사람. 하지만 그의 정체를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곁에 있는 사람을 믿고 싶지만, 피어오르는 의심을 거둘 수 없는 인간의 혼란을 담은 영화. 아무도 범인이 아니었음을 바라지만, 결국 모두를 의심하게 된다.
개봉 2017년
장르 드라마/스릴러
감독 이상일
출연 와타나베 켄, 츠마부키 사토시, 미야자키 아오이


AMERICAN BEAUTY
〈아메리칸 뷰티〉

미국의 중산층 가정. 남편은 딸의 친구에게 성적 욕망을 느끼고, 아내는 바람을 피우고, 딸은 옆집 소년에게 사랑을 느끼고, 옆집 소년은 딸의 일거수일투족을 몰래카메라로 찍어대는 마약 중독자고, 그의 아버지는 동성연애자다. 이렇듯 겉으로는 너무나 멀쩡해 보이는 가정의 구성원들이 제각각 꿈꾸는 욕망은 혼란스럽다. 삶을 살아가면서 개인이 아름다움을 느끼는 것은 모두 다르다. 평범해 보이던 가정의 구성원들은 가정이 아닌, 전혀 다른 곳에서 삶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그것을 숨기고 아무렇지 않게 살아보려 한다. 하지만 결국 자신의 기쁨을 위해 서로에게 상처를 준다. 영국과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작품상을 수상한 검증 받은 영화로, 뒤틀린 욕망 속에서 삶에 대한 통찰을 엿볼 수 있다.
개봉 2000년
장르 드라마
감독 샘 멘데스
출연 케빈 스페이시, 아네트 베닝


INTIMATE STRANGERS
〈완벽한 타인〉

영화 〈완벽한 타인〉은 완벽해 보이는 커플 모임에서 한정된 시간 동안 핸드폰으로 오는 전화, 문자, 카톡을 강제로 공개해야 하는 게임 때문에 벌어지는 예측불허 이야기를 그린다. 현대인의 필수품인 핸드폰을 소재로 한 ‘핸드폰 잠금 해제 게임’이 진행되며 ‘나의 핸드폰이 옆 사람에게 공개된다면?’이라는 상상으로 시작해 상상 이상의 이야기가 펼쳐지게 된다. 핸드폰을 통해 각자 숨겨왔던 비밀들이 공개되며 완벽한 친구에서 완벽한 타인이 되어가는 과정. 무서운 장면은 하나도 없지만, 인물들의 심리에 공감하거나 분노하며 몰입해가는 가장 완벽한 심리 스릴러 영화다.
개봉 2018년
장르 코미디/드라마
감독 이재규
출연 유해진, 조진웅, 염정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