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할 맛 나는 고성능 스마트워치
운동할 맛 나는 고성능 스마트워치
  • 김경선 | 정영찬
  • 승인 2022.03.23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민' 피닉스 7X 사파이어 솔라

운동이 필수인 현대인에게 스마트워치는 없어서는 안 될 아이템이다. 운동을 기록하고, 분석하고, 내 몸의 컨디션을 보다 정확하게 측정하는 스마트워치를 원한다면 아웃도어 워치 최강자 '가민'이 야심차게 출시한 피닉스 7을 주목하자.

웨어러블 기기와 그다지 친하지 않은 에디터도 운동을 시작하면서 스마트워치를 구입해 잘 사용하고 있다. 운동량과 심박수, 소모된 칼로리는 물론 운동 종류에 따라 거리나 세트수를 측정해 데이터를 저장하니 동기부여는 물론이고 ‘내 몸의 컨디션’을 자세히 기록하는 즐거움이 있다. 기계와 친하지 않은 에디터, 처음에는 쓰던 기능만 사용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숨어 있던 기능을 발견하고, 없어서 아쉬운 기능을 찾아냈다. 눈은 높아지고 더 좋은 스마트워치에 관심이 갔다. 몇 번의 리뷰와 자자한 명성을 통해 ‘가민 스마트워치를 사자’는 결론을 냈다. 그러다 찾아온 꿈 같은 기회. 신상품 출시를 앞둔 가민 ‘피닉스 7’을 리뷰할 기회가 생겼다.


피닉스 7의 첫인상. “오, 깔끔하고 예쁜데?” 심플하지만 멋스러운 UI와 에디터가 언젠간 꼭 도전해보고 싶었던 화이트 밴드, 전문가 포스가 폴폴 나는 외관에 먼저 반했다. 그래도 중요한 건 기능 아닌가. 에디터의 남편도 가민 유저다. 저렴한 에디터의 스마트워치에 비해 월등하게 많은 기능성과 편의성에도 불구하고 터치가 되지 않으니, 편리함을 중요시하는 에디터에게는 다소 불편한 시계다. 피닉스 7, 에디터의 이런 불만을 꿰뚫었는지 터치가 된다. 사실 운동 좀 한다는 사람들은 터치 기능이 오히려 불편하다는 의견도 상당하다. 운동 중 의도치 않은 터치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 가민은 이러한 피드백 을 세세하게 반영해 버튼과 터치 모두 활용하도록 배려했다. 다섯 개 버튼을 장착하고 있지만 터치스크린을 활용할 수 있으니 운동 중 지도를 보거나 위치를 파악할 때 큰 도움이 된다. 또 실수로 버튼을 누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운동 중에는 화면의 락 기능을 활성화한다. 터치 기능이 싫다면 이 기능을 완벽하게 비활성화할 수도 있으니 사용자의 입맛에 맞게 조율이 가능하다.


피닉스 7 사파이어 솔라는 태양광 충전 기능, GPS 기능, 32GB 저장 공간, 사파이어 유리, 티타늄 배젤 등 가민의 최상위급 기능을 모조리 갖췄다. 아웃도어 활동을 하면 할수록 햇빛을 통해 배터리를 충전하며, 다양한 활동에 대한 분석이 내장돼 있어 운동 시 활성화하기 유리하다. 이 외에도 전 세계 4만2천 개 이상의 골프 코스 지도, 2천 개 이상 스키 리조트 지도 및 난이도 등급을 확인할 수 있으며, 여러 글로벌 항법 위성 시스템을 엑세스 해 정확한 위치 정보를 얻는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스마트워치의 활용도가 더욱 높아 졌다. 피닉스 7은 심박수 및 호흡 추적은 물론 펄스 OX 센서가 손목 광선을 사용해 우리 몸이 산소를 얼마나 잘 흡수하는지 측정한다. 여기에 일일 수분 섭취량을 기록해 자동 목표가 활성화되며, 운동 후 예상되는 땀 손실까지 확인할 수 있어 수분량을 세심하게 체크한다.


피닉스 7은 운동 좀 한다는 이들에게 최고의 선물이다. 보다 본격적으로 아웃도어 활동을 시작하려는 사람이나 편리하고 세심하게 운동 기록을 정리하고 싶다거나, 가장 좋은 아웃도어 스마트워치를 사고 싶다면 주저 없이 선택해야할 최고의 시계다.

FEATURE
소재 렌즈: 파워 사파이어
베젤: 스테인리스, 티타늄, DLC 코팅 티타늄
밴드: 실리콘 크기 51×51×14.9mm
디스플레이 크기 직경 1.4인치 해상도 280×280px
무게 89g
배터리 지속 시간 스마트워치 모드: 최대 28일, 태양광 사용 시 37일
배터리 절약 워치 모드: 최대 90일, 태양광 사용 시 1년 추가
GPS 모드: 최대 89시간, 태양광 사용 시 122시간
방수 등급 10ATM
메모리 용량 32GB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