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타고니아의 첫 발자취를 되살리다
파타고니아의 첫 발자취를 되살리다
  • 김경선 | 자료제공 파타고니아코리아
  • 승인 2022.03.02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린 클라이밍 컬렉션

‘환경을 생각하는 브랜드’를 떠올렸을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브랜드는 단연 파타고니아다. 미국의 한 작은 창고에서 시작한 브랜드가 현재 전 세계가 인정하는 친환경 브랜드가 된 것은 무수히 많은 발걸음이 쌓아 온 결과다. 클린 클라이밍 컬렉션은 파타고니아의 환경보호에 대한 첫걸음이자 역사 그 자체다.

친환경 아웃도어 브랜드 파타고니아가 새롭게 출시하는 클린 클라이밍Clean Climbing 컬렉션은 파타고니아가 추구해 온 환경보호의 첫걸음을 상징하며, 브랜드의 역사가 담겨있는 라인업이다. 클린 클라이밍 컬렉션은 지난 50년간 환경을 위해 파타고니아가 걸어온 발자취를 돌아봄과 동시에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보여주는 제품들로 이뤄졌다. 환경을 보호하는 유기농 순면 소재와 리사이클 소재를 사용해 환경을 훼손하지 않으면서도 다양한 환경에서 스포츠를 즐기도록 기능성과 내구성이라는 아웃도어 브랜드의 정체성은 포기하지 않았다.


50년 전 시작된 환경보호의 첫걸음
컬렉션의 시초는 파타고니아 창립자 이본 쉬나드Yvon Chouinard가 브랜드를 시작할 당시 펼쳤던 캠페인이다. 1972년, 파타고니아 전신인 쉬나드 이큅먼트Chouinard Equipment에서 암벽을 보호하며 자연을 즐기도록 하는 ‘클린 클라이밍’ 캠페인을 펼친 이본 쉬나드는 젊은 시절부터 환경보호에 앞장서 왔다. 쉬나드 이큅먼트는 등반 장비를 생산하던 회사로 이본 쉬나드는 당시 회사의 베스트셀러 제품이자 등반가들이 사용하던 피톤이 바위를 훼손한다는 것을 알고 피톤 사업을 과감히 멈췄으며, 등반가들에게 피톤 사용을 중단할 것을 촉구했 다. 이후 ‘클린 클라이밍’ 캠페인을 펼치며 자연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클라이밍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알루미늄 초크를 소개해 환경보호에 대한 적극적이고 도전적인 모습을 보였다. ‘클린 클라이밍’은 환경을 위해 파타고니아가 지구와 맺은 첫 약속이며, 지난 50여 년 동안 환경과 공존하면서 자연을 즐기기 위한 방법을 추구해 온 파타고니아의 원동력이다.


반세기 후 재해석한 친환경 컬렉션
이번 시즌 선보이는 ‘클린 클라이밍’ 컬렉션은 파타고니아가 지닌 환경에 대한 윤리적 가치를 젊은 세대와 공유하기 위해 시작됐다. MZ세대가 가장 중시하는 ‘공정’에 대한 가치를 살리기 위해 전 제품 모두 노동자들의 삶을 개선하고 생활 임금을 보장하는 공정무역Fair Trade 봉제 인증 제품으로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인 ‘멘즈 벵가 록 팬츠-레귤러M’s Venga Rock Pants-Reg’는 재생 유기농 인증 순면과 스판덱스 소재가 결합된 클라이밍 팬츠로 가볍고 신축성이 뛰 어나며 암벽 등반의 역동적인 움직임을 고려한 입체적 디자인으로 고안돼 활동성을 높였다. 여성용 클라이밍 팬츠 ‘우먼즈 마이포 록 크롭스W’s Maipo 7/8 Tights’는 포스트컨슈머 리사이클 나일론 소재 ‘넷플러스NetPlusⓇ'와 스판덱스 혼방 소재로 만들어진 부드러우면서도 견고한 니트 팬츠로 접어서 입을 수 있는 허리밴드와 무릎 아래부터 발목까지 점점 좁아지는 스타일이 적용돼 발끝의 움직임을 보면서 편안하게 동작을 취하도록 돕는다. 이외에도 ‘멘즈 캐필린 쿨 데일리 그래픽 셔츠M’s Cap Cool Daily Graphic Shirt’와 ‘우먼즈 태드라 탱크W’s Tadra Tank’ 등 테크니컬 티셔츠, 클라이밍 팬츠, 탱크, 스포츠 브라 등 총 13종의 다양한 스타일을 선보인다.

CLEAN CLIMBING COLLECTION


멘즈 벵가 록 팬츠-레귤러 M’s Venga Rock Pants–Reg
가볍고 신축성과 통풍성이 우수해 등반할 때 입기 좋은 팬츠로 캐주얼하면서도 편안한 클라이밍 팬츠.
가격 17만9천원


우먼즈 마이포 록 크롭스 W’s Maipo 7/8 Tights
부드러우면서도 견고한 니트 팬츠로 볼더링 같은 격렬한 활동에 적합 하며, 무릎 아래부터 발목까지 점점 좁아지는 스타일로 다리를 높게 들어 올리는 동작을 할 때 편안하다.
가격 12만9천원


멘즈 캐필린 쿨 데일리 그래픽 셔츠 M’s Cap Cool Daily Graphic Shirt
고기능성 니트 티셔츠로 트레일러닝, 트레킹, 물놀이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서 쾌적하게 입기 좋다. 속건성 및 신축성이 뛰어나다.
가격 7만9천원


우먼즈 태드라 탱크 W’s Tadra Tank
유기농 면 혼방 소재의 탱크로 부드럽고 통기성이 탁월해 더운 날씨에 볼더링이나 크래깅을 하기 좋다.
가격 8만5천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