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에도 강력한 가스 버너라면 OK
겨울철에도 강력한 가스 버너라면 OK
  • 김경선 | 정영찬 사진기자
  • 승인 2022.02.08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노우라인' 로켓 파워 스토브

겨울철에 가스 버너는 나쁘다? 이것도 다 옛말이다. 강력한 화력으로 한파에도 안정적인 불꽃을 유지하는 스토브가 나타났다. 캠핑 전문 브랜드 스노우라인이 선보이는 ‘로켓 파워 스토브’다.

부쩍 늘어난 캠퍼만큼이나 겨울 캠핑을 즐기는 동계캠퍼도 늘었다. 사시사철 캠핑을 즐기다 보면 계절에 따른 장비의 변화는 필수적이다. 그중 가장 중요한 장비가 바로 스토브. 사람이라면 하루 세 끼를 꼬박꼬박 챙겨 먹어야 하니 식도락의 즐거움을 위해 좋은 스토브를 구비하는 것은 당연지사다. 보통 봄, 여름, 가을까지는 연료도 저렴하고 사용도 편리한 가스 스토브를 주로 사용한다. 요즘이야 마트에만 가도 이소 부탄을 쉽게 구할 수 있고, 버튼 하나만 누르면 불길이 활활 솟아오르니 이보다 더 편한 장비도 없다. 그러나 겨울철에는 이야기가 달라진다. 수은주가 뚝 떨어지는 캠핑장에서 가스 스토브를 사용하다 보면 낮아진 기온으로 화력이 급격하게 줄어 요리를 할 때 불편한 점이 한 두 가지가 아니다.

스노우라인이 새롭게 선보인 로켓 파워 스토브를 유심히 살펴봤다. 세상에, 화구가 무려 다섯 개다. 보통 한 개짜리 화구를 주로 사용하던 에디터에게 다섯 개 화구는 신세계다. 강력한 화력은 물론이고 하 나짜리 화구에 비해 열이 닿는 면적이 늘면서 요리 시간을 단축시켰다. 로켓 파워 스토브의 진가는 겨울에 더욱 도드라진다. 기온이 뚝 떨어지는 한파에도 다섯 개의 화구에서 화력이 안정적으로 공급돼 가스 스토브의 단점을 상쇄시켰다.

로켓 파워 스토브의 장점은 버너 높이를 자유자재로 변화할 수 있다는 점이다. 본체와 연결된 세 개의 낮은 다리는 테이블 위에서 조리 시 안전하고 편리하며, 별도로 구매하는 다리를 연결하면 지면에 두고 안정적으로 조리할 수 있다. 이때 별도로 구매하는 다리는 높이 조절이 가능하다.

집에서 요리할 때와 캠핑장에서 요리할 때의 결정적인 차이는 화력이다. 바람이 없는 실내에서 안정적으로 분출하는 화력과 사방에서 불어오는 바람으로 인해 변화무쌍한 캠핑장에서의 화력은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다. 그러나 로켓 파워 스토브는 다섯 개의 화구로 안정적인 화력을 제공하는 동시에 집보다 더 넓은 화구 면적으로 조리 시간을 단축하며, 큰 냄비나 웍을 사용하기 좋다. 야외에서 음식점 같은 불세기를 가지고 최상의 별미를 맛보고 싶은 캠퍼에게 가장 알맞은 선택지, 로켓 파워 스토브다.

FEATURE
구성
본체, 수납케이스 재질 스테인리스, 알루미늄, 스틸
크기 Φ26×16(h)×45cm(호스)

수납 시: 22×22×12(h)cm
무게 1.2kg
가스소비량 365g/hr 10,800(kcal) (+-10%)
가격 미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