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텐트
① 텐트
  • 글·김경선, 김성중 기자
  • 승인 2011.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REPORT PARTⅠ오토캠핑 장비 10선

숲속의 자유 완성하는 캠핑장비의 모든 것

오토캠핑은 사계절 언제나 즐길 수 있는 야외활동이다. 무엇보다 가족과 함께 하기 좋고, 자연과 동화되어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매력 때문에 최근에는 캠퍼들이 부쩍 늘고 있다. 하지만 식사부터 잠자리까지 밖에서 해결해야 하는 만큼 많은 장비가 필요하다. 알찬 오토캠핑을 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장비를 갖춰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오토캠핑 장비에는 어떤 제품이 있는지 각 장비별로 살펴보았다.


일반적으로 오토캠핑용 텐트는 무게나 크기에 제약을 받지 않기 때문에 온 가족이 쓰기에 적당한 가옥형 텐트를 많이 사용한다. 여기에 취사를 하고 식탁 등을 놓을 수 있는 리빙쉘과 휴식과 야영을 할 수 있는 베드룸을 함께 갖춘 결합형 텐트가 최근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여느 텐트와 마찬가지로 오토캠핑용 텐트도 방수·방수성이 가장 중요하다. 최근에는 방수·방풍성이 우수한 나일론이나 립스톤 소재를 주로 사용하고 있으며, 기존에 자외선과 햇빛에 약한 단점을 보완하여 자외선 차단 코팅 제품도 나오고 있다. 본체의 바닥 부분은 습기가 올라오지 않는 방수 원단에 지면과 접촉하기 때문에 내구성이 뛰어난 소재를 사용하고 있다.

최근에는 그늘막이라고 부르는 타프도 많이 가지고 다닌다. 타프는 비를 막아주고 햇빛을 차단해주는 기능에 설치까지 간편해서 요즘에는 오토캠핑장에서 흔하게 볼 수 있다. 특히 텐트의 한정된 휴식공간을 타프 하나로 공간을 훨씬 넓게 확장할 수 있으며, 타프 안에서도 야영을 할 수 있어 활용 범위가 아주 넓다.

<코베아> 트랜스 타프

공간 활용성을 최대한 살린 멀티 타프다. 1개의 메인 폴대와 2개 서브 폴대의 구조로 되어 있다. 안정성이 우수하고 나선형의 디자인으로 바람의 저항을 최소화했다. 캐슬 전용 루프를 장착하면 차광 효과를 높일 수 있고 결로 현상도 방지해 준다.
사이즈 : 680×465×220cm
무게 : 15kg
소재 : 150D 폴리에스테르 옥스퍼드, 테프론, 피그먼트 UV, PU 코팅, 내수압 2000mm
소비자가격 : 61만3000원
문의 : 코베아 1588-5515

<에델바이스> 가이아 오토 캐빈
대형 캐빈 텐트이지만 혼자서도 쉽게 설치·해체할 수 있다. A/V 시스템으로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하고, 본체에 메쉬 포켓이 많아서 자주 사용하는 소품 수납이 편리하다. 지면의 냉기 및 습기 차단력도 우수하다.
사이즈 : 180X240X360cm
소재 : 폴리에스터 100%(내수압 1500mm)
소비자가격 : 32만8000원
문의 : 에델바이스 아웃도어 02-306-703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