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 안전
건강과 안전
  • 고아라
  • 승인 2021.12.23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가 바꾼 소비 트렌드 7

감염병에 대한 걱정과 우려는 자연스레 건강과 안전에 대한 소비로 이어졌다. 건강기능식품 전문 매장의 이용이 증가했으며, 1인 가구에서조차 의류 관리기, 건조기, 공기청정기 등 위생 클린
가전제품 구매율이 급증했다. SNS 상에서는 명상 앱이나 수면을 위한 앱의 다운로드 수가 증가했다. 비교적 건강과 안전에 대해 둔감했던 MZ 세대가 가격이 비싸더라도 친환경적이고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제품에 지갑을 열고 있는 것이다.

브랜드의 신뢰성과 가치까지 따져보고 구매하는 경향이 높은 MZ 세대는 단순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넘어 성분을 꼼꼼히 따지고 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까지 고려하여 소비한다. 특히 식품 구매에 있어서는 천연 재료, 비유전자변형식품, 무첨가 식품과 소재를 일컫는 ‘클린 라벨Clean label’이 화두로 떠오르는가 하면 환경과 동물 복지에 대한 관심으로 대체육 제품이 주목을 받게 됐다.

한편 2022년 소비 트렌드 중 하나로 ‘러스틱 라이프’가 떠올랐다. 러스틱 라이프는 자연이나 생활을 단절하지 않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이다. 개별 테라스를 갖춘 집이나 미니 텃밭이 있는 집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졌으며 주변에 산책로가 있는 주거지를 찾게 된 것.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라이프스타일 변화로 이어졌다. 시골의 건강하고 한적한 삶을 누리면서도 도시 생활을 단절하지 않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이다.

개별 테라스를 갖춘 집이나 미니 텃밭이 있는 집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졌으며 주변에 산책로가 있는 주거지를 찾게 된 것.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라이프스타일 변화로 이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