퐁피두 센터 '어린이를 위한 전시와 워크샵: 샌드 캐슬, 꿈의 건축' 론칭
퐁피두 센터 '어린이를 위한 전시와 워크샵: 샌드 캐슬, 꿈의 건축' 론칭
  • 고아라
  • 승인 2021.08.30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 최고의 현대미술 복합공간으로 손꼽히는 파리 퐁피두 센터의 어린이 예술교육 프로그램이 오는 10월, 한국에 론칭한다.

사진출처 퐁피두 센터
사진출처 퐁피두 센터

전시기획사 유니크피스(주)는 퐁피두 센터와 3년간의 파트너쉽 계약을 맺고 중 첫 번째 프로그램을 (주)디커뮤니케이션에서 운영하는 ‘MUSEUM209(잠실 소피텔 앰버서더 서울 3층)’에서 처음으로 한국 관객들에게 선보인다. 퐁피두 센터는 연간 520만 명의 관람객들이 방문하는 현대미술의 본거지로, 건축가 렌조 피아노와 리처드 로저스가 설계한 건물의 외관이 상징하는 독창성 만큼이나 창조적인 예술 프로그램들을 선보였다. 조르주 퐁피두Georges Pompidou(프랑스 제 5공화국 2대 대통령)의 이름을 딴 퐁피두 센터는 1977년 설립 이래, 젊은 세대 교육을 중시하는 핵심 가치에 따라 센터 내 전담 부서를 두고 혁신적인 예술교육 프로젝트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퐁피두 센터의 <어린이 갤러리>에서 처음 개최된 이 프로그램은 3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아이들이 예술을 대하는 눈과 마음을 열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해왔다.

전 세계 아티스트들과 퐁피두 센터가 함께 고안한 <어린이를 위한 전시와 워크샵>은 건축과 미술, 디자인 등을 기반으로 어린이의 상상력을 확장하고 세상을 더욱 정교하게 사고하도록 장려하는 전시와 놀이, 워크숍으로 구성되어 있다. 프랑스 파리는 물론, 말라가, 상하이 등 세계 곳곳에서 아이들을 만나고 있는 첫 프로그램인 <샌드 캐슬, 꿈의 건축>은 아이들이 일상의 경험과 감각에 기초하여 인지 능력을 개발하고 매일의 새로운 창의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