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문화관광부, 카라반 캠핑 코스 TOP 3 공개
터키문화관광부, 카라반 캠핑 코스 TOP 3 공개
  • 박신영 기자
  • 승인 2021.08.3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터키문화관광부가 꾸밈없는 자연, 과거와 현재의 문명, 지역별 미식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터키 대표 카라반 캠핑 코스 세 곳을 소개했다.

아름다운 경관과 즐길 거리가 가득한 여행을 꿈꾼다면 에게해-지중해 연안 루트를 추천한다. 터키 북서부 차낙칼레를 시작으로 지중해 로컬 미식으로 유명한 이즈미르를 지나 터키 남서부 대표 휴양지 뮬라, 안탈리아로 이어진다. 청록색 바다와 황금빛 모래가 펼쳐지는 풍경과 곳곳에 숨겨진 고대 유적을 발견할 수 있다.

도시 근교에서 캠핑을 체험하고 싶다면 이스탄불-카파도키아 루트가 좋다. 이스탄불을 시작으로 아반트 호수, 볼루 예디골레르, 카파도키아로 이어진다. 화려한 도시 이스탄불에서 도시 여행을 즐기고, 환상적인 트레킹 코스와 캠핑 스폿을 갖춘 근교 아반트 호수에서 여유를 즐기면 된다.

흑해 연안 루트는 고요하고 한적한 여행을 좋아하는 여행객에게 추천한다. 이스탄불을 시작으로 삼순, 트라브존, 아르트빈으로 이어진다. 울창한 숲이 많은 흑해 동부 지역은 현지인에게도 캠핑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다.

한편, 터키가 2020년부터 시행한 안전한 관광 인증 프로그램은 항공사, 공항, 기타 교통, 숙박, 식음료 등 터키 내 관광 관련 시설의 위생과 보건은 물론 관광객과 업계 종사자들의 건강에 대한 광범위한 조치를 포함한다. 터키의 안전한 관광 환경 조성을 위해 터키 여행 업계 핵심 주체들은 해당 인증 프로그램을 채택해 빠르게 적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