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독 북튜버 6
낭독 북튜버 6
  • 박신영 기자 | 사진제공 각 유튜버
  • 승인 2021.09.13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로 듣는 이야기

독서할 시간이 없는 구독자를 위해 준비했다. 책의 다양한 모습 중 오로지 귀로 이야기를 전달해 주는 낭독 북튜브 채널 여섯 개다.

문학줍줍
셰익스피어 4대 비극, 톨스토이 3대 장편, 단테의 신곡 등 도전하고 싶지만 방대한 독서량에 포기할 수밖에 없었던 서양 고전 문학을 요약해 주는 북튜버다. 영상은 한편 당 10분 내외이며 책 소개, 등장인물, 주요 줄거리, 감상평으로 구성됐다. 장편 문학을 읽을 시간이 없거나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고민 중인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구독자 5.43만명

책읽기 좋은날
신간, 에세이, 자기계발, 인문학, 심리학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낭독한다. ‘책 읽어 주는 여자’, ‘책 읽어 주는 남자’, ‘오디오북’, ‘책 읽는 문학관’ 등 카테고리를 나누어 영상을 업로드해 취향별로 영상을 선택할 수 있다. 신경 끄기의 기술, 흥분하지 않고 우아하게 리드하는 법 등 자기계발 관련 낭독 영상이 인기다.
구독자 37.2만명

신나는 동화여행Korean story train
호주 브리즈번에서 활동하는 한글 교사의 구연동화 채널이다. 저학년 아동을 위한 창작 동화와 고학년 어린이를 위한 사회 탐구 동화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읽어준다. 우수한 연기력이 가미된 애정 어린 목소리와 생생한 표현력이 매력적이다.
구독자 1.11만명

잠잘 때 들려주는 이야기
세계 고전 명작을 차분한 목소리로 들려주는 북튜버다. 채널의 이름처럼 잠잘 때 듣기 좋은 잔잔한 이야기를 전한다. 4분짜리 짧은 영상부터 한 시간에 육박하는 긴 영상까지 상황별, 취향별 다양한 영상을 업로드한다. 한국계 캐나다인 북튜버답게 영어로도 낭독해 영어 공부용 영상으로도 훌륭하다.
구독자 11.2만명

책한민국
또랑또랑한 목소리가 매력적인 북튜버다. 예술, 역사, 과학, 종교, 정치 등 전문 도서를 낭독한다. 영상 처음부터 끝까지 책만 낭독하지 않고 출판물 및 저자 소개, 책 선택 이유 등도 함께 이야기한다. 덕분에 영상 댓글 창은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장이 됐다. 집안일을 하거나 멍 때릴 때 듣기 좋다.
구독자 26.6만명

안나의 북튜브
신뢰감이 드는 목소리로 구독자의 귀를 호강시켜주는 북튜버다. 세계 명작, 시, 자장 동화, 위인의 명언 시리즈, 책 속 문장들 등 다양한 스타일의 영상을 업로드한다. 몇 분짜리 짧은 영상은 물론 4시간이 넘는 긴 영상도 제작한다. 그중 153가지 탈무드 이야기 영상은 2시간이 넘지만 조회 수 160만회를 상회할 만큼 인기다. 무엇보다 어린 시절 명작 카세트테이프에서 흘러나오는 다정한 목소리를 완벽히 재현했다.
구독자 13.5만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