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머스와 함께하는 셰프의 요리
프리머스와 함께하는 셰프의 요리
  • 김경선 | 자료제공 알펜인터내셔널
  • 승인 2021.08.10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금토 식탁 이선용 셰프와 함께한 2박3일간의 캠핑 요리. 요리의 즐거움을 배가 시키는 프리머스와 환상적인 맛의 향연을 선보이는 이선용 셰프의 만남, 그 맛있는 레시피를 공개한다.

Day 1 저녁 스테이크와 구운 치즈&토마토
술안주 베이컨 양파 숙주 쪽파 볶음

Day 2 아침 토마토 달걀 볶음과 토스트
점심 버섯-루꼴라 파스타
저녁 베이컨-고기 스튜
디저트 스모어 S’more

Day 3 아침 그릴드 치즈 샌드위치

[저녁 식사] 스테이크와 구운 치즈/토마토

재료
두께 2cm 채끝 스테이크 200g / 타임 5~6줄기 / 방울토마토 4~5개 / 굵게 채 썬 양파 조금 / 구워 먹는 치즈 4~5조각 / 채로 썬 깻잎 5~6장 / 소금 / 후추 / 올리브유 / 식용유

조리법
1. 프리머스 쿠쇼마 그릴을 달궈주세요.
2. 그릴이 달궈지는 동안 스테이크에 타임을 올리고 올리브유를 뿌려 재워둡니다.(캠핑을 떠나기 전 미리 재워놓아도 좋아요.)
3. 뜨겁게 달궈진 프리머스 쿠쇼마 그릴을 오일로 살짝 코팅을 해주세요.(페이퍼 타올에 식용유를 조금 묻힌 후, 집게로 잡고 그릴판을 코팅해주면 됩니다.)
4. 타임을 덜어낸 스테이크 한쪽 면에 소금과 후추로 충분히 간을 한 후,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 면이 먼저 그릴에 닿도록 스테이크를 그릴에 올립니다.
5. 스테이크가 구워지는 동안 프리머스 쿠쇼마 그릴 한쪽에 치즈를 굽고, 토마토와 양파를 올린 뒤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서 굽습니다. 적당히 구워진 치즈와 토마토, 양파는 그릇에 담아주세요.
6. 스테이크 한 면이 노릇하게 구워지면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 후 뒤집어 계속 구워주세요.
7. 스테이크 양면 모두 노릇 하게 크러스트가 생기면 불을 줄이고 그릴 덮개를 덮어서 속까지 골고루 익혀줍니다. 미디엄 레어로 익혀주셔야 맛있겠죠?
8. 다 익은 스테이크는 도마로 옮긴 후, 쿠킹포일로 느슨하게 덮어 5분 정도 휴지를 시켜줍니다.(휴지를 통해 열 때문에 가운데로 몰린 육즙을 스테이크 전체로 다시 퍼지게 하고, 고기의 질감도 부드럽게 만들어 줄 수 있어요.)
9. 휴지를 마친 스테이크는 썰어서 구운 치즈, 토마토, 양파, 그리고 깻잎 채와 함께 담아주세요.

[술안주] 베이컨 양파 숙주 쪽파 볶음

재료
베이컨 100g (6~7장) / 숙주 200g / 송송 썬 쪽파 1 큰 술 / 얇게 채 썬 양파 조금 / 편으로 썬 마늘 1~2쪽 / 어슷 썰은 홍고추 8~10개 /
소금/후추 / 식용유

조리법
1. 프리머스 오픈파이어 팬에 오일을 조금 두르고 한입 크기로 자른 베이컨을 굽습니다. 베이컨의 기름기가 빠질 수 있게 중불에 맞춰주세요.
2. 구워진 베이컨을 팬 한쪽으로 옮기고, 팬 가운데 마늘과 양파를 볶다가 숙주까지 넣고 모두 볶아 주세요.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주면서 볶고, 필요할 경우 오일을 더 넣어서 볶아 주세요.
3. 숙주의 숨이 죽으면 베이컨과 함께 잘 섞어 한 번 더 볶아줍니다.
4. 마지막으로 그릇에 담고 위에 송송 썬 쪽파와 어슷하게 썬 홍고추를 올려주세요.

[아침 식사] 토마토 달걀 볶음과 토스트

재료
굵게 다진 마늘 1쪽 / 잘게 다진 양파 1티스푼 / 방울토마토 6~8개 / 달걀 2개 / 송송 썬 쪽파 1티스푼 / 베이컨 2장 / 식빵 / 소금/후추
버터 1 큰 술

조리법
1. 팬에 베이컨을 올려서 베이컨이 타지 않고 기름기가 빠지도록 중불로 익혀주세요. 다 익은 베이컨은 그릇에 담습니다.
2. 베이컨을 구운 팬에 그대로 버터를 넣고 버터가 녹으면 마늘과 양파를 함께 볶아 주세요.
3. 양파가 살짝 노릇하게 볶아지면, 여기에 방울토마토를 반으로 잘라 넣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 후 계속 볶습니다. 토마토가 살짝 익어서 토마토의 달콤한 향이 올라올 때까지 서서히 볶아 주세요.
4. 토마토가 익는 동안 식빵을 프리머스 토스터에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세요. 구워진 토스트는 베이컨이 담긴 그릇에 담습니다.
5. 토마토가 충분히 익으면 여기에 달걀 2개를 넣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춰준 뒤, 살살 뒤적이며 달걀을 부드럽게 익혀주세요.
6. 베이컨과 토스트가 담긴 그릇에 토마토 달걀 볶음을 담고 위에 송송 썬 쪽파를 뿌려주세요.

[점심] 버섯-루꼴라 파스타

재료
카사레체 파스타 80g / (펜네나 마카로니 같은 다른 쇼트 파스타로 대체해도 좋아요.) / 얇게 썬 표고버섯 3개 / 편으로 썬 마늘 1쪽 / 얇게 채 썬 양파 조금/ 루꼴라 한 줌 / 소금 / 후추 / 올리브유 / (옵션) 페페론치노 / (옵션)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 치즈

조리법
1. 냄비에 물이 팔팔 끓을 때 소금을 충분히 넣고 파스타를 삶기 시작합니다. 파스타를 삶을 때는 냄비 뚜껑을 열고 삶으세요. (파스타 삶는 시간은 보통 파스타 포장에 쓰여 있는데요, 파스타 종류에 따라 조금 다르지만 7분 내외로 삶으면 됩니다.)
2. 파스타가 삶아지는 동안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중불에서 마늘과 양파를 볶다가 향이 올라오면 표고버섯을 넣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춰 볶아 주세요.
3. 다 익은 파스타를 물에서 건져 바로 버섯 볶아 놓은 것에 넣고, 함께 섞어줍니다. 이때 루꼴라를 넣고 루꼴라가 숨이 너무 죽지 않고 따뜻해지도록 살짝 볶아 주세요.
4. 그릇에 파스타를 담고 페페론치노와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 치즈를 뿌려 마무리합니다.

[저녁 식사] 베이컨-고기 스튜

재료
한입 크기로 썬 당근 1/5개 / 한 크기로 썬 양파 / (당근의 2배의 양) 굵게 다진 마늘 2쪽 / 한입 크기로 썬 표고버섯 3~4개 / 방울토마토 10개 / 잘게 자른 베이컨 20~30g / 한입 크기로 썬 소고기 등심 100g / 타임 7~8줄기 / 월계수 잎 1장 / 소금 / 후추 / 버터 2 큰 술 / 물 / 슈레드 치즈 한 줌 / 나초 칩 5개

조리법
1. 중불에서 작은 냄비에 버터를 두르고 버터가 녹으면 당근, 양파, 마늘을 넣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며 볶아주세요. 당근이 살짝 노릇하게 익기 시작하면 여기에 마늘과 표고버섯을 넣고 한 번 더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 뒤 볶아 주세요.
2. 채소가 어느 정도 익어갈 때 방울토마토를 넣고 토마토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계속 볶습니다.
3. 마지막으로 베이컨과 소고기를 넣고 잘 볶은 후, 모든 재료가 덮일 정도로 물을 붓고 위에 타임, 월계수 잎을 넣고 뚜껑을 닫고 계속 중간 불에서 15~20분간 끓여줍니다.
4. 다 끓은 스튜를 그릇에 담고 위에 가운데 슈레드 치즈를 올리고, 주위에 나초를 손으로 부숴서 뿌려주세요.

[디저트] 스모어S’more

재료
비스킷 4개 / 마시멜로 4개 / 초콜릿 소스

조리법
1. 마시멜로를 포크에 꽂아서 불에 살짝 구워주세요.
2. 비스킷에 마시멜로를 올리고 위에 초콜릿 소스를 뿌려주세요.
3. 초콜릿 소스를 뿌린 마시멜로에 다시 비스킷을 덮어 살짝 손으로 눌러주면 완성.

[아침 식사] 그릴드 치즈 샌드위치

재료
식빵 두 조각 / 슈레드 치즈 한 컵 / 얇게 자른 방울토마토 3개 / 버터 1큰 술 / 샐러드 채소

조리법
1. 약한 불에 팬을 올리고 버터를 반 큰 술만 녹인 후 식빵 한 조각을 올리세요.
2. 식빵 위에 슈레드 치즈를 골고루 올리고 그 위에 얇게 자른 방울토마토를 한 겹으로 펴서 올리세요.
3. 식빵으로 덮고 잘 눌러준 후, 식빵을 뒤집어 가며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세요. 중간에 팬이 마른다 싶을 때 나머지 반 큰 술 버터를 녹여가며 샌드위치를 굽습니다.
4. 샌드위치 사이의 치즈가 다 녹고 빵이 노릇해지면 샌드위치를 팬에서 꺼내서 반으로 자르세요. 샐러드와 함께 그릇에 담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