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힙한 호캉스
세상 힙한 호캉스
  • 박신영 기자 | 정영찬 사진기자
  • 승인 2021.07.08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

SNS에서 핫한 호텔로 떠오른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을 찾았다. 구)캐피탈 호텔이 2020년 8월 현대적인 감각을 입고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으로 완전히 탈바꿈한 것. 따끈따끈한 신상 호텔답게 이국적인 인테리어와 프로그램으로 중무장하고 MZ 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중이다.

동화 속 예술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은 호텔 예술의 집합체다. 싱가포르 디자인 업체인 어사일럼이 한국 전래동화인 <해님 달님>에서 영감을 얻어 호텔 곳곳을 아름답게 꾸민 것. 전통적인 동화에 트렌디한 감각을 입혀 유머러스하면서도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다.

로비에 들어서면 설치 미술계의 대가인 이광호 작가의 작품이 눈을 사로잡는다. 익숙한 재료로 독창적인 디자인을 구현하는 이광호 작가는 카멜과 블루 컬러의 색채감과 특유의 짜기 기법으로 제작한 작품을 호텔에 내 걸었다. <해님 달님>의 오누이가 타고 올라간 동아줄을 연상 시켜 작가의 예술적 정취에 흠뻑 적셔 들게 된다.

이 작가의 작품 뒤로는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의 자랑이자 SNS 인증숏 성지인 포레스트가 자리한다. 선인장, 나무, 의자, 그네 등의 오브제를 통해 동화 속 신비로운 숲처럼 꾸몄다. 또한 유리 천장으로 들어오는 자연 채광이 포레스트와 만나 공간을 더욱 환상적으로 만든다. <해님 달님> 속 오누이가 하늘로 올라간 동아줄이라는 의미를 내포한 그네 역시 공간을 더욱 몽환적으로 연출한다.

이외에도 유럽과 남미 미술계를 발칵 뒤집어 놓은 베네수엘라의 작가 스타스키 브리네스의 작품과 미디어 믹스 기법을 선보이는 고상우 작가의 독창적인 작품도 만날 수 있다.


이태원에서 만난 지중해
클레오 레스토랑

포레스트를 지나면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클레오 레스토랑이 나타난다. 클레오는 인터내셔널 호텔 그룹 SBE의 시그니처 레스토랑으로 아시아에서는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에서만 만날 수 있다. 메뉴는 지중해식 음식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이국적인 요리로 구성됐다. 그중 식전 빵과 케밥이 단연 인기다.

화덕에서 갓 구운 주주 브레드를 세 가지 딥에 곁들인 식전 빵은 고소함의 끝이다. 빵 자체만으로도 입맛을 돋우는데 딥을 곁들이면 맛이 배가 된다. 가지를 구워서 만든 바바 가누쉬, 병아리콩을 삶아 만든 후무스, 진한 요거트로 만든 라브나 딥 위에 클레오에서 특별 공수한 프리미엄 올리브 오일을 곁들이면 후각과 미각이 동시에 살아난다.

클레오의 시그니처인 케밥도 추천한다. 페타 치즈 딥과 커리 양파를 곁들인 양고기 케밥은 입맛을 이국적인 향연으로 빠져들게 한다. 이외에도 채식주의자를 위한 비건과 할랄 푸드 등 취향별로 다양한 메뉴도 만날 수 있다.

02-2076-2050
조식 06:30~10:30, 중식 12:00~14:30, 석식 17:30~22:00
Trio Of Dips With House - Baked Jou Jou Bread 1만5천원
Bucher's Kofta Lamb Kebab 2만5천원


감각적이고 모던한 객실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은 지상 5층부터 18층까지 296개의 객실을 갖췄다. 객실 역시 싱가포르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의 어사일럼이 맡았으며 룸 타입별로 크기와 테마에 맞는 인테리어를 선보인다.

스탠다드 룸과 수페리어 룸은 7평 규모로 조금 작은 듯하지만 내부에 재미있는 요소를 넣었다. 서울의 화려한 거리를 한눈에 내다볼 수 있는 넓은 유리창부터 푹신함의 대명사인 <시몬스>의 뷰티레스트 매트리스와 다운 침구, <네스프레소> 머신, SBE 어매니티 브랜드인 <씨엘>의 제품까지. 안락한 하룻밤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사진제공 몬드리안서울이태원
사진제공 몬드리안서울이태원

호텔 최상급 객실인 스위트 룸 중 18층에 위치한 몬드리안 스위트도 인기다.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물론 넓은 공간을 갖춰 쾌적하다. 재택근무가 가능한 사무실 공간, 욕조가 설치된 넓은 욕실, 대형 65인치 TV, 하만 카돈 블루투스 스피커를 준비해 투숙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침실과 거실을 분리한 스튜디오 스위트, 넓은 침실과 욕조가 설치된 코너 스위트, 객실과 야외 수영장을 연결한 카바나 스위트 등 다양한 콘셉트의 객실을 만날 수 있다.

02-2076-2000
19만8천원~(세금 별도, 7월 기준)


서울의 밤을 담은 프리빌리지 바
투숙객들은 밤이 되면 호텔 최상층의 프리빌리지 바로 향한다. 다양한 종류의 최상급 싱글 몰트 위스키와 와인 셀렉션은 물론 전문 바텐더가 제공하는 프리빌리지 스페셜티 칵테일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실내엔 클래식의 정수를 보여주는 모던한 바, 실외엔 해외 휴양지보다 더 이국적인 루프톱 바가 자리한다. 실내외의 인테리어가 완벽히 달라 두 개의 바가 공존하는 듯하다. 조용한 만남을 선호한다면 실내, 왁자지껄하고 흥이 넘치는 분위기를 선호한다면 실외에서 칵테일을 즐기면 된다.

사진제공 몬드리안서울이태원
사진제공 몬드리안서울이태원

여름에는 사전 예약이 필수일 정도로 루프톱이 인기다. 서울 이태원 전망이 통유리창으로 한눈에 펼쳐져 사진 촬영 및 분위기를 내기에 안성맞춤이다. 루프톱 중앙에 설치된 독특한 조형물도 눈길을 끈다. 구)캐피탈 호텔에서 사용하던 냉각탑의 외형을 그대로 살려 오브젝트로 활용한 것. 전래동화 <해님 달님>에서 등장하는 동그란 달을 상징하면서 호텔의 헤리티지를 나타냄과 동시에 미니 바 역할도 수행한다.

루프톱 한편에 위치한 ‘더 돔’ 좌석도 이색적이다. 투명한 유리로 이글루를 형상화하고 그 안에 소파를 들여놓은 프라이빗한 좌석이다. 다른 사람과의 접촉을 줄일 수 있어 소규모 모임 또는 프라이빗한 장소로 안성맞춤이다. 단, 더 돔은 사전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02-2076-2071

16:00~22:00

프리빌리지 시그니처 칵테일 2만5천원


여름에 더 매력적인 알티튜드 풀 & 라운지
야외 수영장 알티튜드 풀 & 라운지는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 최고의 포토존이다. 길게 뻗은 수영장의 한쪽 외벽을 투명하게 처리해 밖에서도 수영장 내부가 훤히 들여다보인다. 전문 사진가처럼 멋진 수중 사진을 찍을 수 있어 인스타그램을 타고 입소문이 나는 중. 수영장 주변으로는 편히 쉴 수 있는 선베드, 파라솔, 소파 좌석 등을 마련하고 라이프 가드들도 항상 대기하고 있어 안전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사진제공 몬드리안서울이태원
사진제공 몬드리안서울이태원

트로피컬 스타일의 시그니처 칵테일과 스낵을 판매하는 라운지도 있다. 수영 후 허기진 배를 채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호텔의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국내에서는 쉽게 느낄 수 없는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해 스몰 웨딩과 파티 등 특별한 행사도 종종 열린다.

02-2076-2030
09:00~18:00(브레이크 타임 13:45~14:15)
투숙객 2만4천원~, 동반 고객 3만2천원~, 외부 고객 4만원~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의 프로모션
알티튜드 풀 룸

운영일 ~10월 말
운영시간 12:00~19:00(체크인과 체크아웃은 프런트 데스크에서 가능)
이용혜택
- 알티튜드 풀 & 라운지 최대 4명 입장
- 프라이빗한 룸, 테라스와 파라솔이 준비된 선베드 2개
포함사항
- 알티튜드 풀 & 라운지에서 사용 가능한 식음 크레딧
- 미니 바와 DIY 칵테일
- 아넷사 ‘Sunscreen Perfect Milk 12ml’ 선크림 2개, 몬드리안 제작 타월 2개
- 스탠다드 객실 50% 할인권 *룸 이용 당일에만 사용 가능
가격 60만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