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아웃도어 메이트
똑똑한 아웃도어 메이트
  • 고아라 | 양계탁 사진기자
  • 승인 2021.06.28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민' 인스팅트 에반게리온

아웃도어인에게 스마트워치는 여행, 건강, 운동 등 일상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메이트다. 기능성과 효율성을 좀 더 꼼꼼하게 따질 수 밖에. 아웃도어 출장이 잦은 에디터의 깐깐한 기준을 통과한 <가민>의 인스팅트가 에반게리온 한정판 에디션을 선보였다.

센세이션한 세계관과 화려한 전투씬, 그 속의 숨겨진 감성 가득한 스토리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는 추억의 애니메이션 <신세기 에반게리온>. 평소 탐내던 가민의 인스팅트가 에반게리온 한정판 에디션을 출시했다는 소식에 고민도 없이 ‘주문하기’를 눌렀다.

패키지부터 한정판 덕후들의 심금을 울리기 충분하다. 레드와 실버로 둘러싼 상자는 홀로그램을 입혀 영롱하게 빛난다. 두근거리는 마음을 애써 다잡으며 상자를 열자 <에반게리온> 속 에바 2호기를 연상케하는 파이어리 레드 컬러가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외에도 초호기의 보라색, 네르프의 툰드라 화이트 컬러 제품이 함께 출시됐다고 하니 나머지 두 제품의 실물도 기대가 됐다.

인스팅트의 기능성으로 말할 것 같으면 일일이 나열하기 힘들 정도다. 내열, 내충격, 방수(100m 방수 등급)에 대한 미국 군 표준 MILSTD-810G을 준수해 제조했다. 군용 등급의 뛰어난 강도와 내구성으로 어떤 아웃도어 활동에서도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 거친 산행이나 오지 여행에서도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고도계, 날씨 모니터링을 위한 기압계, 3-축 전자 나침반으로 이뤄진 ABC 센서도 탑재했다. TRACBACK 기능은 이동한 경로와 동일한 경로를 통해 출발점으로 돌아가는 길을 안내해주기까지 한다.

꾸준히 운동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액티비티 프로파일이 내장돼 있어 정확한 몸 상태와 활동 내역을 알려줘 수영, 러닝, 근력운동 등을 더욱 체계적이고 스마트하게 즐길 수 있다. 꼭 야외 활동이나 운동을 하지 않더라도 일상 생활의 든든한 메이트가 되어준다. 심박수, 스트레스, 수면 등의 테이터를 체크하는 것은 기본, 이 데이터를 활용해 활동 준비 시간과 휴식이 필요한 시간 등을 알려준다. 스마트워치로서의 기능도 톡톡히 한다. 스마트폰과 연동해 카카오톡 메세지, 문자, 이메일 등을 시계 화면을 통해 바로 읽을 수 있으며 수면 방해 금지 모드를 설정하면 지정한 시간 내에는 알림이 오지 않는다.

직접 사용해보니 아웃도어 마니아 사이에서 사랑받는 이유를 확실하게 느낄 수 있는 부분이 많았다. 다소 높은 가격 대지만 ‘나’의 활동내역과 일상 전반을 꼼꼼하게 관리해주고 어떤 아웃도어 활동에서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주는 만큼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생각이든다.

FEATURE
소재 강화유리, 섬유 보강 폴리머(FRP)
크기 45X45X15.3mm
무게 52g
배터리 스마트 모드: 최대 14일, GPS 모드: 최대 14시간, UltraTrac 모드: 최대 35시간
방수 등급 10 ATM
센서 GPS, GLONASS, Galileo, Garmin Elevate 손목 심박계, 기압 고도계, 전자 컴퍼스, 가속도계, 온도계
가격 42만9천원

가민코리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