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아웃도어글로벌, ‘정선아트캠핑페스티벌’ 업무 협약 진행
(주)아웃도어글로벌, ‘정선아트캠핑페스티벌’ 업무 협약 진행
  • 김경선 | 양계탁 사진기자
  • 승인 2021.06.21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507미술관과 공동주최, 9월말부터 한달 동안 정선 동강 일대서 개최하기로

(주)아웃도어글로벌(대표 윤태석)과 정선507미술관(대표 조양규)이 지난 6월 17일 NHN플레이허브 2층 아웃도어스토리 판교 매장에서 ‘정선아트캠핑페스티벌’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

(주)아웃도어글로벌(대표 윤태석)과 정선507미술관(대표 조양규)이 지난 6월 17일 NHN플레이허브 2층 아웃도어스토리 판교 매장에서 ‘정선아트캠핑페스티벌’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

‘정선아트캠핑페스티벌’은 ‘예술, 문화, 자연 그리고 정선’이라는 주제로 오는 9월 말부터 10월 하순까지 약 한 달간 정선507미술관 및 정선생태체험학습장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정선생태체험학습장은 약 3만 평 규모의 생태공원으로 사람의 손때가 묻지 않은 청정자연은 물론 공원 앞에 동강이 인접해 캠핑하기에 최적의 장소다. (주)아웃도어글로벌과 정선507미술관은 ‘정선아트캠핑페스티벌’ 업무 협약을 맺고, 캠핑페스티벌 기간 중 150여 개 사이트를 운영할 예정이다. 데크 캠핑장, 오토 캠핑장, 반려견 캠핑장은 물론 누구나 차별 받지 않고 편하게 캠핑할 수 있는 베리어프리 캠핑장도 마련한다.

코로나19로 한동안 캠핑 행사가 중단됐지만 백신 접종이 속도를 내면서 ‘정선아트캠핑페스티벌’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정선아트캠핑페스티벌’은 기존의 캠핑 행사와 차별화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중이다. 행사 기간 주말마다 현지 식재료를 활용한 쿠킹 클래스, 요가 및 트레킹을 할 수 있는 아웃도어 클래스, 동강 주변에서 즐길 수 있는 카약 클래스 및 10명의 화가가 직접 운영하는 미술 클래스도 관심을 가져볼 만 하다. 또한 행사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영상 및 사진 페스티벌을 진행해 시상 및 전시 기회도 주어진다.

행사 기간 동안 정선 특산물과 다양한 브랜드들이 참여하는 동강마켓과 정선 507 미술관 내부에서 진행하는 동강책방 및 특별 전시실도 운영할 예정이다. 특별 전시실에서는 행사 참가자와 문학 작가가 강연하고 함께 토론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중이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정선507미술관은 정선 위생처리시설공장 3천 평 부지에서 2019년부터 미술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정선 내 유일한 현대미술관으로서 다양한 전시 및 문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정선아트캠핑페스티벌’ 업무 협약 중인 조양규 정선507 대표(왼쪽)와 윤태석 (주)아웃도어글로벌 대표.

조양규 정선507미술관 대표는 “‘정선아트캠핑페스티벌’을 통해 캠핑과 문화·예술을 접목하는 국내 최대의 페스티벌을 준비하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코로나19가 길어지면서 코로나 팬데믹에 지친 사람들이 예술과 문화를 통해 자연 속에서 위로 받고 서로를 응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정선아트캠핑페스티벌’ 행사 이후 정선군과 함께 내년부터 3년간 봄, 가을 2회 캠핑 페스티벌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