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트렉스타, 친환경 소재 신발 ‘포레스트’ 출시
트렉스타, 친환경 소재 신발 ‘포레스트’ 출시
  • 정상용
  • 승인 2021.05.31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아웃도어 업계 최초 100% 페트병 재활용 원사
유해 물질 및 불필요한 공정 줄여
트렉스타 포레스트 신발
트렉스타 포레스트 신발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트렉스타가 페트병 및 러버를 재활용한 친환경 소재 신발 ‘포레스트’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트렉스타는 재생소재 사용과 A/S 시스템을 통한 지속가능경영을 통해 그 동안 수백톤에 달하는 폐기물을 줄여왔다. 또한 친환경 컬렉션 ‘Treksta 752 라인’ 출시와 ‘We Care’ 및 ‘그린포인트’의 클린 캠페인, ‘제품 A/S’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서 환경친화적인 면모를 다시 한 번 보여줬다.

이번에 출시한 트렉스타 ‘포레스트’ 신발은 친환경의 가치를 담고 있음은 물론이며, 기능성과 스타일도 뛰어난 제품이다. 글로벌 재활용 표준(GRS)에 통과된 100% 페트병을 재활용한 원사를 갑피에 사용하였고, 아웃솔은 재활용 러버로 만들었다. 또한 포레스트는 신발에 부수적으로 들어가는 자재에 유해 물질 및 불필요한 공정을 줄인 친환경적인 제품이다. 특히 신발 갑피의 친환경 원사로 만들어진 니트 소재가 발의 안정감을 잡아주어 착용시에 우수한 착화감까지 제공하며 277g으로 가벼워 안전하면서도 편안한 보행을 돕는 라이프스타일의 신발이다.

‘포레스트’는 심플한 디자인과 컬러로 어떠한 복장에도 쉽게 매칭이 가능한 라이프 스타일의 운동화로 색상은 남성용 블랙과 네이비, 여성용 화이트 3종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2만원이다.

트렉스타 관계자는 ‘포레스트’ 신발은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구입하는 것 이상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비자들의 큰 관심과 호응 덕분에 의류 뿐만 아니라 신발 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아이템에 걸쳐 트렉스타의 친환경 제품들이 한층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트렉스타에서는 재생소재, 불필요한 공정을 줄인 친환경 제품에 ‘GREEN SAVOR (그린세이버)’ 표시를 통해 우리의 환경과 라이프 스타일을 주도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