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킹 앱 9
하이킹 앱 9
  • 고아라
  • 승인 2021.06.09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한 등산 메이트

경로 기록과 공유는 기본, 일반 지도에서는 찾기 힘든 산길까지 속속들이 찾아주는 똑똑한 하이킹앱을 모았다.

AllTrails
전 세계 20만 개가 넘는 하이킹 코스 정보를 갖췄다. 산행 기록과 정보 공유는 기본, 사용자의 체력과 경험 수준에 맞는 코스를 추천한다. 반려견, 어린이, 휠체어 등 디테일한 옵션 선택을 통해 꼭 맞는 하이킹 코스를 찾을 수 있다.

PictureThis
하이킹을 다니며 발견한 독특한 꽃이나 식물의 이름이 궁금하다면 픽처디스 앱을 켜자. 1초만에 전 세계 희귀한 꽃과 식물의 이름까지 쏙쏙 찾아낸다. 이름 외에도 궁금한 내용을 게시하면 식물학자가 척척 답해준다.

MAPS.ME
인터넷 연결 없이 지도는 물론, 내비게이션까지 이용할 수 있어 오지 전문 하이커에게 인기가 많다. 배터리와 데이터는 아끼면서 길은 정확하게 찾아갈 수 있는 것. 일반 지도에 나와있지 않은 샛길까지 표시돼 더욱 빠른 길을 선택할 수 있다.

Relive
전 세계 하이커를 비롯해 다양한 모험가들이 사랑하는 아웃도어 앱. 하이킹을 즐기며 찍은 사진과 동영상을 편집해 작품과 이야기를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으며 원하는 지점을 선택하면 3D 스카이뷰로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ViewRanger
증강현실 기술인 ‘스카이라인’을 탑재해 실제 풍경을 미리 확인할 수 있어 경로를 찾아가기 훨씬 수월하다. 같은 앱을 사용하는 하이커의 기록 공유를 통해 기존 경로가 아닌 새로운 코스나 취향에 맞는 길을 찾을 수 있어 모험심을 채워주는 앱.

Stepwise
뚜렷한 목표가 있거나 계획을 세워 꾸준하게 하이킹을 즐기고 싶다면 이 앱을 추천한다. 최신 기술의 만보계가 사용자의 활동을 추적해 정확한 운동량을 측정해 준다. 단계, 칼로리, 거리, 활동 시간, 속도 등 세밀하게 분석해 동기 부여에 좋다.

고도계 GPS
거친 산행을 즐기는 프로 등산러에게 추천하고 싶은 앱. 고도가 높은 산을 오를 때 필요한 기압 정보와 나침반, 속도계, 날씨, 쌍안경, 플래시 라이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긴급한 상황에 처했을 때 주변 사람에게 위치를 전송할 수 있는 SOS 기능도 갖췄다.

램블러
GPS뿐만 아니라 사진, 비디오, 음성 등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해 산행을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는 앱. 산에서 길을 잃거나 새로운 길로 가고 싶을 때 앱을 켜서 다른 하이커의 산행 경로를 검색하면 된다. ‘내 지도’에 마음에 드는 경로를 추가하면 데이터나 배터리 걱정 없이 길을 찾아갈 수 있다.

PeakVisor
3D 지도를 제공하는 하이킹 전용 앱. 일반 3D 지도 앱과 달리 지도 자체에 고도, 산맥, 산봉우리 이름이 표기되며 수백 마일이 떨어진 산까지 식별이 가능하다. 전 세계 100만 개 이상의 산에대한 정확한 정보를 담고 있어 언제 어디서나 유용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