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에어비앤비 온라인 체험 1주년, 여행의 새로운 기회 열다
에어비앤비 온라인 체험 1주년, 여행의 새로운 기회 열다
  • 박신영 기자
  • 승인 2021.04.29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를 계기로 에어비앤비가 시작한 온라인 체험이 출시 1주년을 맞았다.

온라인 체험은 수십만 명의 게스트가 다른 사람들과 연결을 경험할 수 있게 하면서 빠르게 성장했다. 전 세계 게스트들은 케이팝 스타들과 진행한 ‘인사이드 케이팝’ 캠페인을 통해 한국의 케이팝 문화를 엿보거나,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와 함께 트레이닝 하는 기회도 얻었다. 작년 7월 900명의 온라인 체험 게스트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게스트의 절반 이상이 대면 활동이 재개되더라도 온라인 체험을 계속할 것으로 드러났다.

온라인 체험은 향후 찾을 여행지를 미리 보며 해당 지역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데 특화됐다. DKC Analytics가 지난 2월 18세 이상 미국인 2천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미국인의 75%는 여행을 떠나기 전 해당 지역에 빠져볼 수 있는 온라인 체험을 하는데 흥미가 있다고 응답했다.

손희석 에어비앤비 코리아 컨트리매니저는 “온라인 체험은 여권과 비행기 탑승권이 없이도 집에서 편안하게 여행의 영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좋은 수단”이라며 “한국의 콘텐츠를 담은 온라인 체험의 많이 늘어나면 많은 외국인들이 한국의 매력을 느끼고 코로나19 이후 한국을 방문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