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피엘라벤의 지속가능성
피엘라벤의 지속가능성
  • 김경선 | 자료제공 알펜인터내셔널
  • 승인 2021.04.24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 세대를 위한 디자인

피엘라벤은 아웃도어 기업으로서 우리가 하는 모든 일들이 주변을 둘러싼 환경, 그리고 그 안에서 살아가는 사람과 동물들에게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깊이 통감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가 환경발자국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는 이유입니다.

우리는 디자인을 할 때, 소재를 선택할 때, 그리고 생산지를 선정할 때 언제나 환경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를 고려합니다. 물론 쉬운 일은 아닙니다. 그리고 우리는 완벽하지도 않습니다. 가끔은 타협해야 하기도 하고, “yes”라고 하고 싶은 유혹을 뿌리치고 “no”를 말하기도 합니다. 우리는 실수를 저질러왔고, 앞으로도 저지를지 모릅니다. 하지만 우리는 실수로부터 배우려고 노력합니다. 우리는 혁명적이고 적응에 빠릅니다. 우리는 안주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성과에 만족하고 뒤로 편히 기대 쉬지 않습니다. 피엘라벤의 모든 팀원들은 ‘발전하고자 하는 의지’를 가슴 속에 새기고 있습니다.

그 결과 우리는 꽤 많은 것들을 이뤄낼 수 있었습니다. 2014년에는 100% 추적가능한 다운을 통해 동물복지를 실천하는 다운 프라미스를 론칭했습니다. 2015년부터는 PFC를 일체 금지했으며, 2019년에는 피엘라벤 제품의 61%가 유기농이거나 재생소재, 혹은 추적가능하다는 이유로 훌륭한 제품에 선정되었습니다. 우리는 공정노동협회와 UN 글로벌 콤팩트의 회원이며, 무엇보다도 1960년부터 시간을 타지 않는 제품들을 만들어왔습니다. 이는 지속가능성에 대해 논할 때 종종 간과되지만 매우 중요한 측면입니다.

오랫동안 잘 입은 재킷은 추억으로 가득하고, 환경에도 유익합니다. 우리는 잘만 관리한다면 아주 오랫동안, 어쩌면 평생, 혹은 세대를 넘어 입을 수 있는 제품들을 디자인합니다. 우리는 튼튼하고 내구적인 소재를 사용하며, 수선이 쉬운 제품과 유행을 타지 않는 옷을 디자인합니다. 우리는 피엘라벤의 설립자인 아케 노르딘이 “어디에나 길이 있습니다”라고 말한 신념에 따라 여러 세대에 걸쳐 사용할 수 있는, 보다 더 지속가능한 옷과 장비를 개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