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련된 공간을 완성하는 미니멀한 디자인, 파워풀하고 선명한 사운드, 실용성을 갖춘 스피커. 예쁜데 성능까지 탁월한 블루투스 스피커를 찾는다면 <벨레> 데스크탑 오디오 W401D를 추천한다.
30년 넘게 ‘오디오쟁이’로 활약중인 벨레가 단순하면서도 개성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출시했다. 네모반듯한 소리상자를 연상시키는 데스크탑 오디오 W401D는 미니멀한 바우하우스 디자인 양식을 담아냈다.
벨레는 오디오 장인이다. 오랜 시간 오디오에 대한 열정으로 음향공학까지 전공한 벨레는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스피커와 소리를 연구 하는 연구소를 운영중이다. 새롭게 출시한 데스크탑 오디오 W401D 역시 벨레의 노하우가 집약됐다. 두 개의 풀레인지 유닛과 하단의 우퍼 유닛은 오디오를 켜는 순간 소리가 피부에 와 닿는 듯 생생한 사운드를 전달한다. 크지 않은 오디오지만 40W 출력 Class D 디지털 앰프와 고음질 DSP는 볼륨을 키워도 선명하고 깨끗한 하이파이 사운드를 재생한다.
재즈를 좋아하는 에디터는 저음에 민감하다. 그래서 특별한 우퍼 유닛을 탑재한 W401D가 맘에 들었다. 일반적인 블루투스 스피커에서 경험하기 힘든 저음을 구현하는 W401D는 다양한 음악 취향을 가진 이들에게 훌륭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기능성만큼이나 디자인도 훌륭하다. 부드러운 곡선으로 마감한 금속 하우징에는 바우하우스 특유의 달항아리 모양 그릴을 전면에 적용했다. 직선 형태의 단순함을 살린 외형은 단단한 금속을 통해 캐비닛 전체에 강한 내구성을 보장해 뒤틀림이나 변형을 최소화했다. 또 진동을 흡수하는 성질을 가진 고밀도 MDF는 불필요한 공진이나 진동을 부드럽게 억제해 소리의 질을 더욱 높였다. 흰 색의 금속 하우징이 차가운 느낌이라면 좌우 패널과 상단은 나무결이 살아 있는 원목을 배치해 따뜻한 느낌을 자아냈다.
블루투스 스피커는 이제 더 이상 음원 스피커의 기능만으로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없다. 블루투스 외에도 CD, 라디오 재생은 물론 알람과 시계 기능, 유·무선 휴대폰 충전 기능 등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실용적인 기능을 담아냈다. 리모콘으로 손쉽게 기기를 제어 하는 것 역시 편리한 기능 중 하나. 총 일곱 개의 다양한 이퀄라이저를 지원해 취향에 따라 원하는 사운드를 제공하는 데스크탑 오디오 W401D. 봄맞이 지름템으로 손색 없는 스피커다.
FEATURE
블루투스 Blutooth 5.0, 2402~2480MHz
FM 라디오 87.5~108MHz
USB 재생 포맷 MP3. WMA
CD 재생 포켓 CD, CD-R/RW(Audio CD, MP3, WMA)
USB 유선 충전 5V, 2.1A
오디오 출력 40W
소비 전력 53W
디스플레이 TFT 2.9”
전원 15V 3A
크기 375×265×155mm
무게 6kg
가격 39만8천원
벨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