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 여행 떠나고픈 영화
골목 여행 떠나고픈 영화
  • 정리 박신영 기자
  • 승인 2021.03.03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 시리즈 첫 번째 편

BEFORE SUNSET
비포 선셋

로맨스 명작으로 손꼽히는 비포 시리즈의 두 번째 영화다. 빈에서 꿈같은 하루를 보낸 제시와 셀린느는 9년 만에 파리에서 우연히 재회한다. 두 사람에게 흘렀던 어색한 기류도 잠시, 9년이라는 시간 동안 밀린 대화를 시작한다. 파리의 서점, 카페, 거리, 유람선에서 9년 전 추억과 현재의 삶, 사랑과 결혼 등 우리가 현실에서 고민하는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영화 자체의 이야기도 훌륭하지만, 주인공들 뒤로 스치는 파리 골목이 낭만을 한층 더한다.

개봉 2004.10.22
장르 드라마
감독 리터드 링 클레이터
출연 줄리 델피, 에단 호크

LETTERS TO JULIET
레터스 투 줄리엣

이탈리아 골목 여행을 떠나게 만드는 멜로 영화. 작가 지망생 소피는 베로나의 명소인 줄리엣의 발코니에서 50년 전 쓰인 러브레터를 발견하고 편지의 발신자인 클레어를 찾아간다. 소피, 클레어, 클레어의 손자 찰리는 편지의 주인공을 찾기 위해 이탈리아를 종횡무진으로 움직이는데. 과연 그들은 50년 전 클레어의 첫사랑을 찾을 수 있을까. 베로나, 시에나 등 이탈리아의 아름다운 관광지를 감각적으로 담았을 뿐만 아니라 동화 같은 사랑 이야기를 잔잔하게 선사한다.

개봉 2010.10.06
장르 멜로, 로맨스
감독 게리 위닉
출연 아만다 사이프리드, 크리스토퍼 이건, 바네사 레드그레이브

デッドエンドの思い出
막다른 골목의 추억

일본 치유 문학의 대표 소설가 요시모토 바나나의 원작인 <막다른 골목의 추억>이 영화화됐다. 유미는 애인 태규를 만나기 위해 나고야로 날아가지만 그에겐 이미 새로운 여자가 있었다. 예상치 못한 이별로 나고야를 방황하던 유미는 막다른 골목에 있는 카페 엔드포인트로 향하고 카페 주인인 니시야마와 마을 주민을 만나는데. 잔잔하고 따뜻한 분위기는 물론 나고야 골목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다. 무엇보다 마지막 벚꽃 엔딩 장면이 압권이다.

개봉 2019.04.04
장르 멜로, 로맨스
감독 최현영
출연 수영, 타나카 슌스케, 안보현, 히라타 카오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