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레길 이용자를 위한 앱 '길잇고' 베타버전 오픈
둘레길 이용자를 위한 앱 '길잇고' 베타버전 오픈
  • 고아라
  • 승인 2021.01.28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길 여행 전문 온라인뉴스 로드프레스를 운영하는 (주)오디스(대표 오택준)가 걷기 여행자를 위한 앱 '길잇고'를 개발, 현재 서비스 중이라고 밝혔다.

길잇고는 기존 등산, 아웃도어 앱이 너무 많은 기능을 담고 있으며 초보자에겐 조작이 어려운 점, 지자체 등에서 만든 걷기 여행길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모아놓은 걷기 여행 전용 앱이 없다는 점에 착안해 완성됐다.

길잇고에 등록된 전체 코스는 무려 1천여 개. 걷기여행자는 앱을 켠 상태에서 지도 화면을 통해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걷기여행길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걷기 여행길의 시,종착 지점은 로드프레스의 엠블럼인 발바닥 모양으로 표기되며 원하는 길을 누르면 길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걷기를 완료할 때 '종료하기'를 누르면 걷기에 대한 기록(거리, 소요시간, 걷기 구간 등)을 내 페이지에 저장할 수 있으며, ‘이어걷기’ 기능을 통해 다시 이어나갈 수 있다. 향후 탑재될 다양한 기능에 대해서도 주목할 만하다.

여행을 보다 편안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걷기 여행길 근교에 위치한 숙박 연계, 짐 배송 연계, 도어 투 도어Door to Door 픽업 서비스 등을 통해 여행 상품으로서의 발전을 꾀할 예정. '길잇고' 앱에 대한 문의 및 건의 등은 이메일(odisdev0@gmail.com)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