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비건 다큐멘터리
넷플릭스 비건 다큐멘터리
  • 정리 박신영 기자
  • 승인 2021.01.28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HE GAME CHANGERS
더 게임 체인저스

육식이 근육 펌핑을 위한 해답일까? 더 게임 체인저스의 루이 시호요스 감독은 물음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채식을 하는 운동선수와 만났다. 채식과 단백질은 전혀 관계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마라톤, 역도, UFC, 주짓수 등 운동선수들은 이미 채식을 하면서 몸을 단련해왔다. 그들은 공통적으로 ‘채식이 더욱 단단한 몸을 유지해준다’고 말한다. 유명한 과학자, 운동선수가 말하는 채식의 놀라운 진실을 공개한다.

장르 다큐멘터리
감독 루이 시호요스
러닝 타임 85분
출연 제임스 윌크스, 아놀드 슈왈제네거, 니마이 델가도, 패트릭 바부미안

COWSPIRACY
카우스피라시

공장식 축산 경영이 지구의 천연 자원을 훼손시키고 있다. 킵 안데르센 감독은 지구온난화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영화 <불편한 진실>을 보고 카우스피라시를 제작했다. 다양한 환경단체와 동물권 단체가 ‘육식이 지구를 파괴한다는 것’에 관해 침묵하는 불편한 진실을 꼬집으면서 육식이 가져올 지구의 미래를 분석한다. 미국 배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제작에 참여해 화제가 됐다.

장르 다큐멘터리
감독 킵 안데르센, 키건 쿤
러닝 타임 90분
출연 킵 안데르센

WHAT THE HEALTH
몸을 죽이는 자본의 밥상

다큐 <카우스피라시>로 환경 관련 상을 휩쓴 킵 안데르센 감독의 두 번째 영화. 건강 염려증에 시달리던 안데르센 감독은 가공육이 발암물질로 분류됐다는 소식을 듣고 충격에 빠진다. 그동안 미디어와 의학 협회는 육식을 건강 추천 식으로 추천해왔다. 보건 기구에서 이해관계가 맞물린 의료, 제약, 식품 산업의 결탁과 부패를 공개하지 않았던 것. 영화는 환경오염과 공중보건을 위협하는 육식과 사회현실에 관해 폭로한다.

장르 다큐멘터리
감독 킵 안데르센, 키건 쿤
러닝 타임 92분
출연 킵 앤더슨, 래리 볼드윈, 닐 버나르드, 티아 블랑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