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 숙소 지원하는 비영리 단체 ‘AIRBNB.ORG’ 출범
에어비앤비, 숙소 지원하는 비영리 단체 ‘AIRBNB.ORG’ 출범
  • 고아라
  • 승인 2020.12.25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취약 계층이 기존과 같은 집단 숙식 형태의 숙소에 머무는 것이 거의 불가능해진 가운데, 재난 상황에서 임시 숙소 지원을 주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 단체 ‘Airbnb.org’가 공식 출범한다.

에어비앤비 호스트가 Airbnb.org를 통해 자연재해,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이웃에게 무료 또는 할인된 요금으로 숙소를 제공하는 것. 무료 숙박 제공이나 정기 기부를 통해 Airbnb.org를 후원하는 에어비앤비 호스트는 사회 환원을 실천하는 호스트임을 나타내는 특별 후원자 배지를 받게 된다.

Airbnb.org의 아이디어는 2012년 셸Shell이라는 이름의 호스트로부터 시작되었다. 그녀가 허리케인 샌디Sandy로 피해를 입은 이웃에게 숙소를 무료로 제공한 이후 다른 호스트들도 이재민에게 무료 숙소를 제공하기 시작했고, 이에 주목한 에어비앤비는 호스트가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숙소를 무료로 제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공식적으로 마련했다. 이후 호주에서부터 프랑스에 이르기까지, 10만 명 이상의 호스트가 기꺼이 숙소를 제공했으며 이 덕분에 7만5천 명의 사람들이 머물 곳을 찾을 수 있었다.

비영리 단체인 Airbnb.org는 개인과 기관의 기부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확대하고 숙박을 지원하게 된다. 모금된 기부금 전액은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숙소를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