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타고니아, 산악 스키 다큐 ‘Z를 위한 해답’ 공개
파타고니아, 산악 스키 다큐 ‘Z를 위한 해답’ 공개
  • 김경선
  • 승인 2020.12.24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아웃도어 기업 파타고니아코리아(존패트릭콜린스)가 백컨트리 스키를 다룬 다큐멘터리 영상 ‘Z를 위한 해답Solving for Z’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위험의 미적분A Calculus of Risk’이라는 주제로 파타고니아의 앰버서더이자 세계적인 빅 마운틴 스키어 자한 빌리모리아Zahan Billimoria가 전하는 백컨트리 스키 환경에 대한 이야기다. 파타고니아는 인공설로 뒤덮인 슬로프가 아닌 자연설 산악 스키 환경에서 마주할 수 있는 위험과 보상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이번 영상을 제작했다. 영상에서 자한은 자연의 섭리에 순응하며 험준한 산에서 겪었던 예측 불가능한 위험과 희생, 그로 인한 깨달음을 이야기한다.

파타고니아 마케팅 관계자는 “최근 몇 년 간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도 자연과 동화되어 규칙에 얽매이지 않고 역동적인 산악 스키를 즐기는 백컨트리 스키어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흐름에 따라 적절한 안전교육과 위험성, 기술에 대한 올바른 이해가 필요하다”며, “눈사태, 악천후 등 급변하는 산악 환경에서 무언가를 얻을 수도 또 잃을 수 도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전했다.

‘Z를 위한 해답Solving for Z’ 영상은 파타고니아 글로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