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취미 클래스
온라인 취미 클래스
  • 고아라 | 사진제공 각 유튜브 채널
  • 승인 2020.10.10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기로운 집콕생활

여행이나 학원 등 야외활동이 제한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온라인 클래스를 통해 지루한 집콕생활을 알차고 유익한 시간으로 채워보자.

Z세대는 왜 온라인 클래스를 선택할까?
01
비대면 수업과 유연한 시간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Z세대는 쇼핑부터 문화생활, 취미생활까지 비대면으로 소비하는 일에 익숙하다. 또한 디지털 기기 사용이 능숙하고 집콕생활로 시간이 여유로워 온라인 취미 플랫폼을 선호하는 것.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평소 도전해보고 싶었던 취미 생활을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02
합리적인 가격

Z세대 사이에서 온라인 취미 클래스가 인기를 끄는 데에는 오프라인 수업에 비해 저렴한 가격도 한 몫 한다. 한 가지만 배워도 들어도 십만 원이 훌쩍 넘어가는 오프라인 수업과 달리 온라인 클래스에서는 일정 기간 동안 원하는 클래스를 제한 없이 들을 수 있어 훨씬 이득이다.

03
유명인에게 배우는 클래스

TV부터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름이 알려진 유명인의 클래스를 들을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유명한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스타 셰프가 요리 클래스를, 뛰어난 실력으로 전 국민의 사랑을 받은 스포츠 스타가 운동 클래스를 운영한다. 좋아하는 인플루언서의 프라이빗한 수업을 들을 수 있다.

04
다양한 종류의 클래스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은 보통 한 사이트 내에서 다양한 클래스를 운영한다. 요리, 운동, 일러스트, 사진, 공예 등은 물론, Z세대 취향에 발맞춘 디지털 드로잉, 굿즈 제작 등의 클래스가 마련돼 있다. 준비물이 필요한 클래스는 수강 신청 시 함께 구입할 수 있어 편리하다.

추천 온라인 클래스 6

사진출처 클래스101 유튜브 캡처
사진출처 클래스101 유튜브 캡처

내 마음을 들여다보는 시간, 차크라 요가
내면으로 가는 의식의 문이라 불리는 차크라. 지친 몸과 마음을 다스리고 자신에게 집중할 수 있어 현대인들에게 인기가 많다. 클래스101에서는 차크라에 대해 알고 싶거나 처음 도전하는 이들을 위한 입문자 용 클래스를 운영한다. 총 8개 챕터, 26개로 이뤄진 강의를 통해 7개의 차크라에 대한 지식, 명상의 기초, 기본적인 자세 등을 상세하게 배울 수 있다. 크리에이터 ‘옴고묵따’의 지도에 따라 1번 차크라부터 7번 차크라까지 천천히 여행하다 보면 심신의 평온을 얻는 것은 물론 ‘나’ 자신의 존재 가치를 깨우치게 될 것. 하루 끝에 복잡한 고민들을 안고 힘겹게 잠을 청하는 우리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수업이다.

클래스101
class101.net
옴 고묵 따
내 안의 우주를 만나는 차크라 요가와 명상

사진출처 바이블 유튜브 캡처
사진출처 바이블 유튜브 캡처

이용대 선수가 알려주는 배드민턴 클래스
코로나19 바이러스 재확산으로 헬스장들이 하나 둘 휴업에 들어갔다. 그렇다고 갑갑한 몸을 그대로 둘 수 없다면 뒷마당이나 넓은 공원에서 즐길 수 있는 배드민턴을 배워보는 것은 어떨까. 글로벌 온라인 클래스인 바이블에서는 20여 년 동안 배드민턴 선수로 활약해온 이용대 선수가 강의를 진행한다. 최연소 배드민턴 국가대표 발탁 후 주요 세계 대회에서 수많은 기록을 세우며 정상에 오를 수 있었던 전략도 함께 공개해 더욱 특별하다. 클래스는 아마추어에서 프로의 실력으로 거듭나고 싶은 이들에게 적합하지만 초보자도 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도록 기초부터 차근차근 진행된다. 자신에게 딱 맞는 라켓을 고르는 방법, 타구의 기본 원칙, 리시브, 스매시, 헌볼 훈련, 수비 방법 등 총 19개 챕터로 이뤄져 있다.

바이블
vible.co
이용대의 배드민턴 클래스

사진출처 프립 홈페이지 캡쳐
사진출처 프립 홈페이지 캡처

나는 어떤 사람일까? 상담심리사가 알려주는 MBTI
최근 MBTI 검사가 큰 인기를 끌었다. MBTI는 정신분석학자인 카를 융Carl Jung의 심리 유형론을 토대로 고안한 성격 유형 검사인데, 분석 결과가 꽤 정확해 ‘MBTI는 사이언스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다. 예전엔 대략적인 성격 판단을 위해 혈액형을 물었다면, 이젠 MBTI를 묻는 것이 일상이 됐다. 하지만 혼자 5분 만에 해치우던 MBTI 검사는 정확성이 떨어진다는 사실. 보다 정확한 MBTI 결과를 알고 싶다면 프립의 <진짜 상담심리사가 하는 찐 MBTI> 클래스를 추천한다. 전문가의 지도에 따라 한국 MBTI 연구소의 인증을 받은 검사 항목을 사용해 정확한 유형을 파악할 수 있다. 더불어 상담 심리사가 일상생활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자세한 해석을 덧붙여줘 이해하기도 쉽다. 방법도 간단하다. 심리검사 선택 후 신청하기를 누르면 검사지를 메일로 받을 수 있다. 기간 내에 작성 후 회신하면 결과지를 받을 수 있으며 궁금한 점이나 상담이 필요한 부분은 얼마든지 문의할 수 있다.

프립
frip.co.kr
진짜 상담심리사가 하는 찐 MBTI

사진출처 클래스101 유튜브 캡쳐
사진출처 클래스101 유튜브 캡처

새로운 취향을 찾아, 아이패드 드로잉
디지털 기기를 능숙하게 다루는 Z세대 사이에서 새로운 취미가 등장했다. 종이와 물감 대신 아이패드와 전자 펜슬을 사용해 감성적인 그림을 그리는 아이패드 드로잉이 바로 그것. 나만의 개성이 담긴 그림을 그리고 완성된 작품으로 머그컵, 에코백, 달력 등 다양한 굿즈까지 만들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한 번도 그림을 그려본 적이 없거나, 똥 손이 라도 괜찮다. 아이패드 드로잉은 언제든지 쉽게 지우고 수정할 수 있어 부담 없이 그릴 수 있다. 클래스101의 아이패드 드로잉 클래스에서는 따뜻한 그림 체로 사랑받는 ‘흐스흐’ 작가가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춘 수업을 진행한다. ‘단순한 사물을 더 단순하게 그려보기’, ‘몽글몽글 사람 그리기’, ‘수채화, 색연필 느낌 표현법 배우기’ 등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내용부터 시작해 캘리그래피와 다양한 굿즈 제작 방
법까지 배울 수 있다.

클래스101
class101.net
드로잉 기초부터 굿즈 제작까지!
따뜻하고 몽글몽글한 아이패드 드로잉

사진출처 커넥츠 유튜브 캡처
사진출처 커넥츠 유튜브 캡처

전 청와대 연설비서관에게 배우는 설득하는 글쓰기
온라인 클래스가 인기를 얻는 데에는 비대면으로 취미를 찾고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있지만 평소 접하기 어려운 특정 분야의 전문가에게 직접 배울 수 있다는 점도 한몫 한다. 취미 클래스 플랫폼인 커넥츠는 전 대통령들의 말과 글을 대변한 연설 비서관 ‘강원국’ 작가에게 설득력 있게 글 쓰는 법을 들을 수 있는 클래스를 열었다. 기업 비서실을 시작으로 25년간 남을 설득하는 글을 썼던 작가의 국보급 노하우를 온라인 수업에서 얻을 수 있는 것. 오랜 시간 온몸으로 체득한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이는 비법부터 상사의 마음을 훔치는 글쓰기 잔기술까지 다양한 각도로 배울 수 있다. ‘주제 선정하기’를 시작으로 ‘어휘력 기르기’, ‘문장력 기르기’, ‘개요 모방 하기’, ‘글의 서두와 마무리’ 등 점차적으로 난이도를 올려 천천히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글을 잘 쓰는 ‘나’ 를 발견하게 될 것.

커넥츠
hobby.conects.com
전 청와대 연설 비서관이 알려주는
설득하는 글쓰기 _ 강원국

사진출처 커넥츠 유튜브 캡처
사진출처 커넥츠 유튜브 캡처

집콕생활의 진수, 반려 식물 키우기
생물에 대한 책임감은 물론 마음을 위로받을 수 있는 반려 식물. 커넥츠에서 진행되는 브리스플랜트 마스터의 클래스에서는 17년간 조경 현장에서 식물을 다뤄온 가드닝 전문가가 반려 식물에 대해 알려준다. 10가지 식물을 활용해 공간을 카페처럼 연출할 수 있는 플랜테리어는 물론 관리 노하우까지 배울 수 있는 수업. 실내 반려 식물 명당부터 관리 노하우, 실내에서 잘 크는 식물 10가지, 간편하고 쉬운 수경재배 비법, 인테리어로 활용할 수 있는 스칸디아모스 액자 만들기, 둥글둥글한 코케다마 만들기, 아늑한 감성 포인트에 걸기 좋은 마크라메 행잉 만들기 등 유용하고 알찬 내용으로 이뤄져 있다. 클래스만 수강하거나 가드닝 준비물만 따로 주문할 수 있지만 클래스와 준비물을 한 번에 신청하면 제대로 따라 할 수 있을뿐더러 가격도 더 저렴하다. 집 앞 카페도 찾아가기 망설여지는 요즘, 플렌테리어로 집을 감성 가득한 공간으로 꾸며보는 것은 어떨까.

커넥츠
hobby.conects.com
브리스플랜트
마음을 위로하는 반려식물 홈가드닝으로
나만의 공간 업그레이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