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럭스 유모차 선택 시 놓치면 안 되는 체크 포인트
디럭스 유모차 선택 시 놓치면 안 되는 체크 포인트
  • 정상용
  • 승인 2020.09.28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흔들림 최소화하는 충격흡수장치와 대형 바퀴 필수
부가부 폭스2
부가부 폭스2

부모들의 이동을 위한 필수 육아템인 유모차. 절충형, 도심형, 휴대용 등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디럭스 유모차는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편의성이 좋고 외출 시 아이를 안정감 있게 태울 수 있어 많은 부모들이 선호한다. 유모차의 꽃이라고 할 만큼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는 디럭스 유모차, 과연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까? 디럭스 유모차를 구입할 때 절대 놓쳐선 안 되는 중요한 체크 포인트를 알아보자.

유모차를 타고 있는 아이는 울퉁불퉁한 도로나 거친 비포장 길 등의 크고 작은 흔들림에도 큰 영향을 받을 수 있다. 디럭스 유모차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 기능은 충격 흡수 기능 및 안전성으로 불규칙한 노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충격을 흡수하여 아이에게 전달되는 흔들림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제품이 좋다. 구입 시에 바퀴 등에 서스펜션과 같은 충격흡수장치가 적용되어 있는지 확인하여 기능을 테스트한 후 만족스런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부드러운 주행감을 위해 바퀴 사이즈가 대형인지, 사용자의 키에 맞게 핸들바 높이를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는지도 살펴봐야 한다.

디럭스는 유모차 중에서 무게가 무거운 편에 속하기 때문에 무게를 최소화한 가벼운 소재를 사용한 제품이 좋고, 그러면서도 안정감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부피가 큰 디럭스 유모차는 주행감이 부드럽지 않으면 손목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매장에서 직접 테스트해 보고 주행감이 좋은 유모차를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부피로 인해 보관이 어려울 수 있기에 콤팩트하게 접어 보관할 수 있는 기능도 있어야 한다.

또한 보호자와의 교류나 안전 체크를 위해 시트가 앞을 보거나 마주볼 수 있는 양대면 기능 등 다양한 조절이 가능한 제품을 골라야 하며, 아이를 돌볼 때는 자유롭지 못한 양손을 위해 편의를 위한 컵홀더, 파라솔 등 다양한 액세서리들을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어야 한다. 유모차는 한번 구입하면 오랜 기간 동안 사용해야 하기에 구입 전에 앞서 말한 체크 사항을 두루두루 따져봐야 후회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네덜란드 프리미엄 스트롤러 브랜드 ‘부가부(Bugaboo)’의 ‘부가부 폭스2(Bugaboo Fox2)’는 앞서 말한 포인트들을 모두 충족하는 대표 디럭스 유모차다. 최첨단 서스펜션과 파워 스티어링, 업그레이드 된 대형 바퀴, 그리고 완벽한 각도로 설계된 핸들바가 어우러져 힘을 들이지 않고도 가볍고 부드러운 주행감을 느낄 수 있으며, 어떤 지형에서도 부드러운 원핸드 핸들링이 가능한 제품이다.

항공기 소재를 사용해 무게가 9.9kg로 디럭스 스트롤러 중 가장 가벼우면서도 내구성이 강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신생아부터 국내 기준 15kg, 유럽 기준 최대 22kg 의 유아까지 탑승할 수 있다. 또한 폴딩 메카니즘이 쉬워 힘들이지 않고 손쉽게 접을 수 있으며, 셀프 스탠딩과 일체형 폴딩이 가능해 승용차나 대중교통으로 이동 시 편리하고, 집에 보관 시에도 공간을 적게 차지한다.

바른 척추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 된 시트는 양대면과 각도 조절이 가능하고, 한 손만으로 시트나 배시넷 탈착이 가능하도록 메모리 버튼이 적용되었다. 핸들바는 보호자 키에 맞게 높이 조절이 가능하며, 30L 대형 언더시트 바스켓과 배시넷의 포켓 등 수납도 편리하다. UPF50+의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3단 확장형 썬 캐노피에는 필요에 따라 여닫을 수 있는 피카부 윈도우가 있어 통풍 조절 및 주행 중에도 아이를 볼 수 있다. 썬 캐노피 컬러는 총 6가지로 베이퍼 블루, 레드, 블랙, 그레이 멜란지, 프레시 화이트, 소프트 핑크 색상으로도 선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