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카톡, ‘콤팩트 카메라로 배우는 감성 사진 찍기’ 출간
디카톡, ‘콤팩트 카메라로 배우는 감성 사진 찍기’ 출간
  • 정상용
  • 승인 2020.08.13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콤팩트 카메라 활용서 '콤팩트 카메라로 배우는 감성 사진 찍기'
콤팩트 카메라 활용서 '콤팩트 카메라로 배우는 감성 사진 찍기'

사진 및 카메라 관련 서적 전문 출판사 디카톡이 지난 7월 28일 세 번째 카메라 활용서 ‘콤팩트 카메라로 배우는 감성 사진 찍기’를 출간했다. ‘콤팩트 카메라로 배우는 감성 사진 찍기’는 소니 콤팩트 카메라 RX 시리즈와 ZV에 대한 기초 지식과 기본 설정법부터 여행, 일상, 반려 동물, 브이로그 등 보편적으로 촬영하는 분야별 카메라 활용법까지 콤팩트 카메라를 활용하는 전반적인 노하우를 전한다.

일상과 여행을 사진과 영상으로 기록해두려는 사람이 늘면서 새로운 콤팩트 카메라가 속속 출시되고 있다. ‘콤팩트 카메라로 배우는 감성 사진 찍기’는 스마트폰 카메라로 사진과 영상을 찍기 시작했지만 촬영 상황에 따라 제약이 있거나 원하는 대로 사진과 영상을 촬영할 수 없어 결과물에 아쉬움을 느꼈던 사람을 위해 그 대안이 될 콤팩트 카메라를 활용하는 방법을 말한다. 콤팩트 카메라의 다양한 촬영 모드를 활용하고 사진의 노출과 밝기를 조절하는 방법, 빠르게 움직이는 반려 동물의 순간을 포착해 정확하게 초점을 맞추는 방법, 브이로그 촬영 전 간단한 기능 설정법 등 촬영 지식이 필요한 부분을 예시 사진과 일러스트를 통해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각 파트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나만의 감성을 담아 사진과 영상을 보정하고 편집하는 스마트폰 앱 활용 팁까지 배울 수 있다.

‘콤팩트 카메라로 배우는 감성 사진 찍기’는 ‘미러리스로 배우는 촬영 상황별 공략집’, ‘슬기로운 미러리스 생활(후지필름 X 시리즈 편)에 이은 디카톡의 세 번째 사진 및 카메라 활용서다. 디카톡 발행인은 “디카톡은 사진과 카메라 시장의 흐름을 반영해 사진과 영상을 촬영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필수 서적을 출간해왔다”며, “콤팩트 카메라로 배우는 감성 사진 찍기가 원하는 순간을 선명하게 기록하고자 콤팩트 카메라를 샀지만 촬영이 막막했던 이들에게 좋은 사진 친구 같은 존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디카톡은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가이드북, 단행본, 작품집 등 다양한 사진 및 카메라 서적을 출간하는 출판사이다. 또한 사진 작가들의 사진 작업을 영상으로 제작하여 세상에 알리는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