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연을 들여다보다,서울 어노스 프리다이빙
심연을 들여다보다,서울 어노스 프리다이빙
  • 박신영 기자 | 사진제공 어노스 프리다이빙
  • 승인 2020.07.27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워터스포츠 스팟 2

지난 7월 1일 유럽연합이 한국인의 입국을 허용한다고 밝혀 해외여행 빗장이 풀릴 조짐이다. 심지어 영국은 한국을 포함한 59개국 입국자들에게 자가격리 의무화 조치를 면제했다. 하늘길이 열린 덕분에 해외여행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해외여행 후 2주간 자가격리를 해야 하므로 쉽게 비행기 티켓을 끊기 어려운 상황이다. 그래서 준비했다. 해외여행보다 더 짜릿한 국내 워터 스포츠 스폿 네 곳이다.<편집자주>

가장 솔직한 바다를 만나는 방법, 프리다이빙은 장비 없이 맨몸으로 잠수하는 워터 스포츠다. 일렁이는 바다와 함께 호흡하며 심연의 세계로 빠져들어 신비로운 매력이 가득하다. 마치 엄마 뱃속을 유영하듯 바다의 심장을 탐험하는 프리다이빙은 뜻밖의 포근함과 나만의 시간을 선사해준다.

프리다이빙의 여제로 꼽히는 故 나탈리아 몰차노바는 수심 100m에서 9분간 무호흡으로 바다를 유영했고 프리다이빙 세계 챔피언 기욤네리는 자그마치 300m에 달하는 지구의 구멍 블루홀을 산소통 없이 잠수하면서 프리다이빙계의 새로운 역사를 썼다.

프리다이빙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은 전문 프리다이빙 강사와 함께 수영장에서 수면 무호흡, 수평 잠영, 수면 레스큐, 프리다이빙 호흡법 등을 연습해야 한다. 최근 몇 년 사이 국내에서도 프리다이빙 교육 기관과 동호회가 생겨 일반인도 쉽게 프리다이빙을 접할 수 있다.

어노스 프리다빙은 국제공인 PADI와 SSI 자격증 전문 교육기관이다. 끈끈한 형제애로 똘똘 뭉친 어중배, 노진호 강사가 운영하는 어노스 프리다이빙은 서울과 인천 수영장은 물론 욕지도와 제주도에서 교육을 진행한다. 일반인을 상대로 운영하는 아카데미인지라 왕초보부터 준전문가급의 프리다이버들을 상대로 한 다양한 레벨 코스를 갖췄다. 또한 PADI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 강사진의 경험을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안전한 강습을 제공한다.

서울 강동구 성안로 11-5 302호

010-2244-3773

PADI LEVEL 2 50만원

anosfreediving.modoo.a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