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오는 영화
여름이 오는 영화
  • 정리 박신영 기자
  • 승인 2020.07.03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눈부신 태양과 순수한 아이들

菊次郞の夏
기쿠지로의 여름

9세 아이와 52세 아저씨의 뜨거운 여름 방학. 엄마는 이미 오래전에 돈을 벌러 떠나 마사오에겐 할머니뿐이다. 일 때문에 바쁜 할머니와 늘 혼자 지내는 마사오. 친구들이 모두 휴양지로 떠나는 여름 방학마다 소년은 무료하다. 어느 날 마사오는 엄마가 보낸 택배를 발견하고 송장에 적힌 주소를 따라 엄마를 찾지만 소년의 힘으로는 역부족이다. 길에서 헤매는 마사오를 발견한 이웃 아줌마는 조폭 출신 남편에게 마사오를 맡기는데. 순수하고 귀여운 마사오와 철없는 아저씨의 요절복통 엄마 찾기가 시작된다.

개봉 2002.08.30

장르 코미디

감독 기타노 다케시

출연 기타노 다케시, 세키구치 유스케, 키시모토 가요코, 다이케 요코

Les vacances du Petit Nicolas
꼬마 니콜라의 여름 방학

순수한 악동 꼬마 니콜라의 유쾌한 여름 방학 이야기. 니콜라 가족은 여름을 맞아 해변으로 휴가를 떠난다. 니콜라는 호텔 주인 아들 블레즈, 뭐든지 주워 먹는 프뤽튀에, 영국식 불어를 구사하는 드조드조, 울보 크레팽, 우기기 대마왕 꼼므를 만나 즐거운 한때를 보낸다. 그런데 해변엔 아빠의 친구 딸 이자벨도 있다. 아빠는 니콜라와 이자벨을 결혼시키겠다고 선포하는데. 이미 파리에 썸녀가 있던 니콜라는 이자벨을 없애기 위해 친구들과 작전을 펼친다. 예상을 뒤엎는 결혼 방해 공작과 아이들의 순박한 웃음이 해변을 휩쓴다.

개봉 2014.08.21

장르 코미디

감독 로랑 티라르

출연 마테오 부와슬리에, 발리에리 르메르시, 카드 므라드, 보리 라네스

Estiu 1993
프리다의 그해 여름

1993년의 여름, 프리다는 엄마를 여의고 외삼촌 가족과 함께다. 스페인 카탈루냐에서 만난 외삼촌 부부와 그의 딸 아나. 그들은 프리다를 따뜻하게 맞아주고 진정한 가족처럼 대하지만 프리다에겐 엄마에 대한 그리움이 여전하다. 여섯 살배기 프리다는 외삼촌 부부가 아나를 더 예뻐하는 것만 같아 속상하다. 아이는 사랑받고 싶어 괜한 말썽을 피워보지만 외숙모의 화만 산다. 어느 까만 밤 프리다는 가출을 감행하지만 갈 곳은 외삼촌 가족 곁뿐이다. 프리다의 진정한 가족 찾기는 해피엔딩일까.

개봉 2018.10.25

장르 드라마

감독 카를라 시몬

출연 라이아 아르티가스, 브루나 쿠시, 데이비드 베르다거, 파울라 로블레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