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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과 습관을 바로잡는 루틴
체력과 습관을 바로잡는 루틴
  • 김경선 | 자료제공 위즈덤하우스
  • 승인 2020.05.02 07: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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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21일만 운동해보기로 했습니다’

운동 정보에는 빠삭한데 왜 내 몸은 항상 찌뿌둥한 걸까? 최첨단 식이 정보는 꿰고 있는데 왜 항상 다이어트에 실패할까? 지식이 부족해서 그랬던 게 아니다. 그저 운동을, 건강한 식단을 ‘습관’으로 만드는 데 실패했을 뿐이다. 남들처럼 다이어트로 운동을 시작했던 고민수가 보디빌더로 변신해 텍사스 비키니 챔피언까지 될 수 있었던 비결은 운동을 습관으로 만들 수 있었던 ‘21일의 시간’이었다. 운동을 습관으로 만드는 21일 루틴. 비키니 챔피언 고민수와 함께 하루하루 ‘작은 성공’을 쌓아가다 보면 어느새 ‘몸 만드는 재미’에 푹 빠진다.


십여 년이 넘도록 몸을 만들고 다른 사람들에게 운동을 가르쳐오다 보니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게 가장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누구나 운동을 해야 한다는 걸 알지만 꾸준히 하지는 못한다. 이 책은 그런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쓰였다. -7쪽
나는 지는 게 싫어 학교 체육 수업도 죽기살기로 하는 아이였다. 하지만 새롭게 만난 운동 환경에서는 성적이나 이기고 지는 걸 신경 쓸 필요가 없었다. 처음 일주일은 수많은 헬스 기구 중 뭘 해야 할지 몰라 사람 구경만 했는데 그것조차 재미있었다. -33쪽

성형외과 의사인 맥스웰 몰츠는 사람들이 자기 신체 이미지를 개선하도록 돕는 데 관심이 많았다. 어느 날 그는 환자가 수술 후 약 21일이 지나면 수술 결과에 익숙해진다는 것을 알아냈다. 그는 환자가 사지를 잃은 후, 망상 통증(신체의 일부를 잃은 사람들이 없는 신체 부위에서 통증이 오는 것 같은 느낌을 받는 것)이 멈추거나 수술에 적응하는 데 적어도 21일이 걸리는 것을 발견했다. -87쪽

“오늘부터 피자는 절대 먹지 말아야지”라고 마음을 먹을 경우 평소에는 잘 생각나지도 않던 피자가 머릿속에서 맴돌기 시작한다. 하지만 “피자는 내일 먹어야지”라고 생각을 바꾸면 내일을 한 달, 한 달을 1년으로 만들며 자연스레 피자와 멀어지는 환경을 만들 수 있다. 결국 스스로에게 뭔가를 못 하게 금지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안 하는 선택을 하도록 만드는 것. -165쪽

전 세계에서 가장 큰 보충제 시장을 가지고 있는 미국의 경우, FDA(미국 식품의약국)는 이러한 보충제에 관해 안정성을 검사하지 않는다. 제품의 안정성이나 성분표에 들어가는 정보 및 효과가 그것을 제조하고 시판하는 업체에 의해 표기되기 때문에 때론 성분표에 적혀 있는 것만큼의 단백질이 들어 있지 않거나 질이 낮은 단백질 또한 많이 포함된다고 한다. -190쪽

근육을 키우는 운동을 하는 여자가 흔하지 않던 2011년 즈음의 한국에서 근육질 몸을 선보였던 나는 당시 ‘근육이 너무 많아서 징그러워요’ 또는 ‘여자가 여자다워야지’ 같은 말들을 자주 들었다. 마치 근력 운동은 남자들의 전유물이기라도 한 양, 헬스장에서 남자들과 같이 역기를 드는 나를 이상하게 생각했다. -296쪽


지은이 고민수

페이지 300쪽

가격 1만3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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