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부 앤트, ‘베이비 이노베이션 그린 어워드’ 수상
부가부 앤트, ‘베이비 이노베이션 그린 어워드’ 수상
  • 정상용
  • 승인 2020.03.11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에 대한 영향을 덜 주기 위해 제품 생산과정에 있어 진보적인 조치를 취하는 제품에 주어지는 상
부가부 앤트
부가부 앤트

네덜란드 모빌리티 컴퍼니 ‘부가부(Bugaboo)’의 트래블 스트롤러 ‘부가부 앤트(Bugaboo Ant)’가 네덜란드의 ’베이비 이노베이션 그린 어워드(Baby Innovation Green Award)’를 수상했다.

매년 네덜란드 트레이드 저널 베이비윌드(BabyWereld)에서 전문가들의 투표로 선정되는 ‘베이비 이노베이션 그린 어워드’는 환경에 대한 영향을 덜 주기 위해 제품 생산과정에 있어 진보적인 조치를 취하는 제품에 주어지는 상이다.

컴팩트하게 접을 수 있는 ‘부가부 앤트’는 양대면 가능한 시트, 캐리어 모드 등 편리한 유모차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면서도, 환경 친화적인 디자인을 적용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그린 어워드를 수상했다. 이음 부분을 리벳 대신 나사로 연결하여 부품을 쉽게 교체할 수 있도록 했으며, 제품 수명이 다한 후에는 부품의 80% 이상을 재활용 할 수 있다. 또한 멜란지 패브릭, 회전 바퀴 등에 리사이클 플라스틱 소재가 사용되었으며, 패키지 역시 플라스틱 폼을 없애는 등 부가부는 지속 가능한 지구 환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부가부의 제품 중 가장 가볍고, 휴대하기 간편한 부가부 앤트는 ‘캐리어-룩 폴딩’ 디자인으로 기내 선반이나 자동차 트렁크 등에 손쉽게 보관할 수 있으며, 복잡한 공항이나 기차역에서 폴딩한 상태로 캐리어처럼 끌며 이동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앞바퀴와 후면 프레임에 장착된 서스펜션은 충격을 흡수해 승차감이 편안하고 부드러운 주행감을 느낄 수 있으며, 한 손 핸들링만으로도 미끄러지듯 부드럽게 밀린다. 지지성과 유연성 모두를 갖춘 인체공학적인 시트는 유아가 자세를 바로잡고 올바르게 앉을 수 있게 도와줄 뿐만 아니라, 편안함을 느낄 수 있게 해 준다. 또한 양대면 가능한 시트부터, 높이 조절이 가능한 핸들바까지 가족의 여행을 더욱 즐겁게 할 수 있는 세심한 배려와 스마트함을 갖추고 있다.

네덜란드의 ‘베이비 이노베이션 그린 어워드’를 수상한 ‘부가부 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가부 공식 카페 및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