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촌 서울나우병원 정형외과 전문의, ‘백년 쓰는 관절 리모델링’ 책 출간
평촌 서울나우병원 정형외과 전문의, ‘백년 쓰는 관절 리모델링’ 책 출간
  • 정상용
  • 승인 2020.03.05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촌서울나우병원 정형외과 전문의인 김준배 대표원장이 통증을 없애고 비틀린 관절을 바로 잡는 운동법을 소개하는 책 ‘백년 쓰는 관절 리모델링’을 출간했다.
본 책은 많은 환자들이 관절을 바로 잡기 위해서는 수술이나 시술, 주사를 통해서만 치료가 가능하다는 편견을 깨주며, 본인 스스로의 노력으로 운동을 통해서 통증을 해결할 수 있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는 것을 설명해준다.
저자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에서부터 미국 연수 시절, 그리고 현재까지 수많은 정형외과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환자 스스로 본인 몸을 이해하고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통하여 관리하는 것의 중요성과 본인의 경험에서 나온 노하우들을 서술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환자들에게 정확한 의학 지식을 전달함은 물론, 본인의 현 상태에 맞게 혼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다양한 운동 방법들을 제안하는 내용을 담았다.
‘왜’, ‘언제’, ‘어떤 운동’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저자의 실제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한 운동법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며, 나이에 맞는 운동과 각 상태별로 필요한 운동법 등이 누구든 쉽게 알 수 있도록 정리되어 있다.
이 책은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온라인서점 및 오프라인서점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