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맥스의 트렌디한 디지털 홍보 전략
브랜드 맥스의 트렌디한 디지털 홍보 전략
  • 김경선
  • 승인 2020.02.24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채널 통한 공격적 마케팅, TV 프로그램 통해 제품 우수성 알려

가장 중요한 것이 제품력이라지만 하루하루 급변하는 현대사회에서 마케팅의 영향력을 무시할 수 없다. 캠핑을 즐기는 사람뿐만 아니라 한국의 가정이라면 하나씩은 꼭 있다는 휴대용 가스레인지와 부탄가스. 마트에 가면 각양각색의 제품들이 즐비하지만 ‘안전’을 생각한다면 맥스 제품에 먼저 손이 간다. ‘안전’을 내세운 맥스의 마케팅이 성공한 셈. 맥스는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차트를 달리는 남자에 소개된 맥스부탄.
차트를 달리는 남자에 소개된 맥스부탄.

맥스부탄과 휴대용 가스레인지를 선보이는 (주)맥선은 공식 홈페이지는 물론 블로그와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 제품 정보를 알리고 제품의 올바른 사용법, 안전 캠페인, 요리 레시피 등 다양한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공유한다. 맥스의 적극적인 온라인 마케팅으로 온라인 채널 중 국내 스포츠·레저 및 아웃도어 랭킹 2위를 차지하며 팔로우 20만 명을 자랑한다.

과거 중장년층이었던 주고객층이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젊은층으로 확장하면서 맥스를 사용하는 소비층도 한층 젊어지고 있다. 특히 TV 프로그램을 통해 맥스부탄의 우수성이 알려지면서 인지도도 급상승했다. 특히 지난해 KBS Joy <차트를 달리는 남자>를 통해 맥스부탄의 세계시장 공략과 제품 안전성이 노출되면서 그간 맥스를 생소하게 여겼던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의 우수성을 톡톡히 알리는 계기가 됐다. 이런 노력을 통해 맥스는 유튜브 ‘부탄가스’ 조회수 1위, 네이버tv 최상 순위 노출 등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