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여행자를 위한 참새방앗간, 오스프리 트래블 성수
여행자를 위한 참새방앗간, 오스프리 트래블 성수
  • 김경선 | 양계탁 사진기자
  • 승인 2020.01.21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뚝섬역 1호 매장 오픈, 다양한 여행용품 판매

여행을 계획하는 당신에게 추천하는 여행 전문 숍. 여행에 필요한 장비를 추천하고 직접 테스트할 수 있는 오스프리 트래블 성수다.

전문 트레커들을 위한 숍은 꽤 많은데 반해 여행자를 위한 전문 숍은 적은 것이 현실이다. 에디터 역시 돈도 정보도 부족했던 대학시절, 배낭여행을 계획하며 어떤 배낭을 사야하나, 신발은 무엇을 신어야하나 고민했더랬다. 인터넷을 뒤져 산 제일 싼 배낭과 평소에 신고 다니던 운동화로 40일 배낭여행을 떠났고, 결국 배낭과 신발 탓에 고생깨나 했다는 슬픈 스토리다.

넘쳐나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옥석을 골라내는 일은 녹록치 않다. 게다가 글로 깨닫는 정보와 현실은 괴리가 크다. 배낭을 사겠다고 몇 날 며칠 인터넷을 뒤지고 후기를 찾아봐도 나에게 맞지 않으면 무용지물이다. 눈으로 제품을 보고 만지고 사용해봐야 ‘내 것’임을 확신할 수 있다. 그런 면에서 ‘오스프리 트래블 성수’는 여행자를 위한 맞춤형 공간이다.

힙하다는 뚝섬역 인근에 자리한 오스프리 트래블 성수에 들어섰을 때, 때마침 춘천에서 왔다는 여행자 둘은 배낭 고르기에 여념이 없었다. 숍 매니저는 예비 여행자들에게 여행 스타일을 꼼꼼하게 묻더니 그에 맞는 배낭 몇 개를 추천했다. 그리고 사용자에게 알맞은 배낭 사이즈를 측정하고, 실제 여행을 떠날 때처럼 무게를 채워 배낭을 테스트하게 했다.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데 그치지 않고 장비를 고르는 요령과 사용법을 꼼꼼하게 전달했다. 온라인 매장이 줄 수 없는 오프라인 매장의 장점을 충분히 발휘하는 매장이다.

오스프리 트래블 성수는 쎄로또레가 운영하는 전문 아웃도어 매장 트레일헤드와 차별화된 콘셉트로 지난 10월에 문을 연 전문 여행 숍이다. 아웃도어 및 여행 가방 브랜드인 오스프리를 비롯해 라스포티바 슈즈, 차코 샌들, 하이드로팩 소프트 플라스크, 아벡스 수통 및 텀블러 등 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장비를 갖추고 있다.

특히 주력 브랜드인 오스프리는 아웃도어 마니아에게 익숙한 배낭 외에도 소프트 캐리어와 데일리 배낭, 더플백과 여행용 백, 수납팩 등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인다. 오스프리가 최근 몇 년 사이 여행자를 위한 캐리어와 배낭을 비롯해 데일리 가방을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는데, 아웃도어 전문 브랜드가 출시하는 라이프스타일 답게 기능성과 디자인을 동시에 만족시킨다.

오스프리 김성훈 과장은 “여행자들의 정보를 수집하고 목적과 여행스타일을 파악해 배낭, 신발, 아이템 등을 소개한다”며 “현재 오스프리와 라스포티바, 차코 등을 메인으로 매장을 갖첬으며 앞으로는 더 다양한 여행용 제품들을 채워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스프리 트래블 성수점
주소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로14길 28-2 1층
전화번호 070-4243-9714
운영시간 10:00~20: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