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혼놀로그] 혼놀족을 위한 만화카페 GUIDE
[혼놀로그] 혼놀족을 위한 만화카페 GUIDE
  • 박신영 기자 | 양계탁 사진기자
  • 승인 2019.12.25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벌툰에서 외롭지 않게 혼자 노는 법

살을 에는 추위에 뜨끈한 방바닥과 혼연일체가 되는 요즘. 집순이와 집돌이는 겨울철 최애 식량인 귤을 박스로 쌓아두고 집콕 시즌에 돌입한다. 그러나 집콕 생활이 길어질수록 답답함이 고개를 내밀기 마련. 주섬주섬 패딩을 걸쳐 보지만 딱히 갈 만한 곳이 없다. 혼자 놀아도 어색하지 않으면서 추위를 피하고 끼니도 해결할 만한 곳 없을까? 혼놀로그 첫 번째 행선지는 만화카페 벌툰 배곧신도시점이다.

이것만 따라 하면
만화카페 처음 가본 티 안 난다?!

1980년대 만화방과 차원이 다른 요즘 만화카페. 입장부터 퇴장까지 체계적으로 굴러가는 시스템 덕분에 초보 이용자는 어리둥절? 음식 주문부터 각종 콘텐츠 이용법까지, 만화카페의 A to Z를 공개한다.

입장
답답한 신발을 벗고 편한 실내화로 갈아 신기! 신발장마다 열쇠가 달려있어 분실 위험이 없다.

이용 시간 고르기
실내화로 갈아 신었으면 카운터로 고고! 가장 먼저 이용 시간을 골라야 한다. 시간당 성인은 2400원 학생은 1800원,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온종일 이용하면 성인 1만5천원 학생 1만원이다.

TIP 만화카페 주인장 曰 “이용권 선택 후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시간이 짧은 이용권을 선택한 후 시간을 추가하는 게 효율적입니다”

후불제 계산 시스템
신발장 열쇠를 직원에게 맡기면 만화카페 전용 카드를 내어준다. 시간 연장, 식음료 주문 등 모든 결제는 전용 카드로 이루어진다. 계산은 퇴장할 때 후불로 진행!

방 PICK
벌집 모양 소굴 방, 빔프로젝트 방, 오락기 설치 방, 오두막 단체 방 등 다양한 스타일의 방을 마음대로 고를 수 있다. 인기 있는 방은 역시 오락기 설치 방!

INFO 방마다 비치된 쿠션과 방석 등 침구류는 매달 1회 주기적으로 세탁하고, 인기 있는 방의 침구류는 2주 단위로 세탁한다.

만화책 검색
빨간 공중전화 부스에 위치한 도서 검색대에서 원하는 책을 쉽게 찾을 수 있다.

TIP 신간은 입구에, 인기도서는 메인책장에 있다. 성인 도서는 만화카페 가장 안쪽이자 아동 도서와 가장 먼 곳에 비치한다.

책 고르기
에디터가 방문한 벌툰 배곧신도시점은 약 85평 공간에 9천 권의 만화, 소설, 에세이, 심리테스트, 잡지를 비치했다. 한가한 시간에는 책을 산처럼 쌓아 놓고 봐도 괜찮다. 단, 읽은 책은 바로바로 반납대에 올려두는 게 인지상정.

음식 주문
방마다 비치된 메뉴판에서 음식을 골라 전용 카드로 결제하고 진동벨을 받으면 끝! 가벼운 베이커리부터 라면과 덮밥까지 수십 개의 요리를 선택할 수 있다.

INFO
벌툰에서 쓰는 커피 원두는?

과테말라, 에티오피아, 브라질 스페셜티를 블랜딩한 원두! 커피 고유의 향과 바디감을 살려 묵직하다. 스위트 추로스와 찰떡궁합!

준비 끝! 누워서 만화 보기
책 선정과 음식 주문이 끝나면 선택한 방에서 책을 보면 된다.

TIP 이용객이 많은 시간은 14시~20시, 한가한 시간은 10시~13시 또는 21시~23시다. 방학 시즌과 주말은 이용객으로 북적이기 때문에 혼놀족은 한가한 시간대에 입장하길 추천한다.

만화카페 알바생이 인정한

비공식 인기 만화책

순정
<어느 날 공주가 되어버렸다> 1~2

풀루토스 저/ 스푼 글 그림/ 1만3500원/ 캐롯툰
국내산 로맨스 판타지 웹 소설이 존예보스 일러스트를 입고 만화책으로 재탄생했다. 현대판 주인공이 어느 날 갑자기 친아버지 손에 죽는 비운의 공주가 되는데. 냉혈한 황제 클로드의 마음을 바꾸게 위한 공주의 위험천만 고군분투기. 로맨스 판타지의 클리셰를 답습하지만 반복되는 심쿵 포인트로 끝까지 놓을 수 없다.

무협
<귀멸의 칼날> 1~12

고토게 코요하루 글 그림/5천원/학산문화사
귀여운 캐릭터와 상반되는 잔혹한 스토리의 무렵 활극이다. 도깨비로 변모한 동생을 인간으로 되돌리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주인공. 고전적이고 정의로운 성격의 주인공이 흉악무도한 도깨비와 괴물을 하나둘 무찌르면서 성장하는데. 처절한 싸움, 매력적인 등장인물, 귀여운 개그 코드로 오리콘 차트 1위를 기록한 만화계의 전설.

아동
<엽기 과학자 프래니> 게임 북 시리즈

짐 벤튼 글 그림/1만1천원/사파리
스티커 붙이기, 그림 그리기, 독후감 퀴즈, 퍼즐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담은 학습 만화책이다. 어렵고 복잡한 과학 퀴즈를 풀거나 실험을 따라 하거나 캐릭터에게 나만의 편지를 독창적으로 써보는 등 단조로운 독서에서 벗어나 적극적인 책 읽기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중독성 강한 아동 게임 북의 표본.

만화카페 먹부림
필수 주문 요리 3선

떡볶이+모둠 튀김
매콤 달달한 양념에 야들야들한 밀떡이 퐁당! 초등학교 앞에서 팔 법한 진득한 떡볶이 국물에 바삭한 모둠 튀김을 찍을 먹으면 금상첨화. 무엇보다 만화에서 튀어나온 듯한 비주얼이 시선을 강탈한다. 저렴한 가격에 맛있고 푸짐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어 벌툰 No.1 요리로 급부상 중!
떡볶이 4500원, 모둠 튀김 5백원(개 당)

불삼겹치즈볶음밥
만화카페라고 얕봐선 안 된다. 웬만한 분식점 못지않은 비주얼과 맛을 겸비했다. 다양한 야채와 삼겹살은 물론 고소한 치즈가 푸짐하게 올라가 매콤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을 낸다. 자극적인 맛을 선호하는 초딩 입맛 성애자에게 안성맞춤. 깊은 감칠맛을 느끼고 싶다면 무료로 제공되는 우동도 함께하길 추천한다.
6천원

벌툰 콜팝
콜라, 길쭉하고 두툼한 감자튀김, 고소한 치킨 볼의 콜라보! 어린 시절 잔돈으로 사먹던 콜팝을 벌툰에서도 맛볼 수 있다. 사이드 메뉴지만 메인 요리만큼 푸짐하고 가성비 좋아 남녀노소에게 인기다.
4500원

만화책이 지겹다고?
벌툰 꿀잼 포인트(이 모든 게 공짜!)

오락기
오락기 설치 방에는 꿀잼을 보장하는 오락기가 준비됐다. 사커 스트라이커, 썬더 드래곤2, 스테걸, 배틀 갤러거2 등 추억의 인기 게임물을 모았다.

보드게임
할리갈리, 루미큐브, 흔들흔들 해적선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보드게임도 있다. 커플 또는 가족이 함께 왔다면 보드게임을 추천한다.

영화
빔프로젝터와 휴대폰 미러링으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단, 넷플릭스, 왓챠, 구글 플레이 등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는 제한되니 USB에 영화를 받아오길 추천한다.

안마기
앉아서 만화를 보다 다리가 저리면 제스파 안마기를 사용해보자. 방에 비치된 안마기를 몇 시간이고 마음껏 사용할 수 있다.

수도권에서 즐길 만한
이색 만화카페 모음ZIP

벌툰

카페+브런치+만화를 모두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 매주 월요일마다 업데이트되는 신간, 고전부터 웹툰까지 다양한 만화책,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식음료, 꿀잠을 보장하는 아늑한 방 등 온종일 머물러도 지루하지 않은 콘텐츠가 준비됐다.

카페데코믹스
애묘인들에게 사랑받는 고양이 만화카페다. 만화카페에서 식음료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캣타워에서 신나게 노는 고양이들도 감상할 수 있다. 고양이와 함께 책을 읽고 커피를 마시는 공간인 만큼 아늑하고 쾌적한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로빈스에그
독특한 좌석을 갖춘 만화카페다. 사방을 막는 굴 방은 물론 인디언 텐트, 빈백, 캐노피 등 다양한 좌석이 이색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무엇보다 파스텔톤 인테리어와 곳곳에 비치된 아기자기한 피규어가 여심을 저격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