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발란을 만드는 기술력
잠발란을 만드는 기술력
  • 김경선 부장
  • 승인 2019.12.05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0년의 노하우, 축적된 테크놀로지의 결정판

좋은 등산화란 최상의 착용감, 차별화된 족형, 완벽한 기술 적용 등 다양한 요소가 접목되어야 한다. 이를 위한 잠발란의 독자적인 기술력을 소개한다.

최상의 착용감
등산화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착용감이다. 완벽한 착용감을 자랑하는 등산화를 디자인하기 위해서는 여러 요소들을 고려해야한다. 잠발란은 신발을 디자인할 때 해부학적으로 적합한 족형, 여유로운 발가락 공간, 발목 비틀림 지지 여부, 발목과 뒤꿈치 주변의 편안함, 해부학적으로 성형된 내부 충전재, 제작 과정에서의 숙련된 솜씨 등을 세심하게 고려한다.

차별화된 족형
잠발란의 라스트는 해부학적이면서도 전문적인 요구 사항에 맞춰 디자인됐다. 특히 지역 혹은 인종, 시장에 따라 특화된 족형을 사용하여 등산화를 제작한다. 잠발란은 발가락 부위에 여유가 있으면서도 적당한 밀착감을 제공하는데, 이는 사용자가 편안함을 느끼는 데 기여한다.
잠발란은 등산화가 굽혀지는 지점을 정확하게 만드는 것이 중창의 역할이라고 규정한다. 굽힘 점의 위치가 정확하면 보행 시 발의 움직임이 자연스럽기 때문. 잠발란의 중창은 족형 및 갑피와 더불어 아치 부위와 발목 회전부를 튼튼하게 지탱한다. 배낭을 메고 산비탈을 횡단할 때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세부적이고 구체적인 기술 적용
잠발란의 갑피와 내부의 충전 부위는 발을 편안하게 감싸는 것은 물론 발목 주위를 편안하게 만든다. 성형된 충전재로 보강된 뒤꿈치와 발가락 부위는 충격으로부터 발을 보호한다. 탈착 가능한 잠발란 깔창은 세탁이 용이하며 사용자의 발에 편안하게 디자인됐다. 충격완화, 습기와 땀 흡수, 신발 내부의 안정성 등 다양한 기능을 고려해 제작한다.

HYDRO BLOCK
잠발란이 보유하고 있는 최고 품질의 가죽을 보증하는 트레이드 마크다. 특수 처리된 가죽은 방수 기능이 우수하며 내수성이 뛰어나다.

RRS(RUBBER REINFORCEMENT SYSTEM)
잠발란 고유의 기술로 갑피의 닳기 쉬운 부분을 고무로 보강해 내마모성과 방수 기능을 보완했다.

FWS(FOOT WRAPPING SYSTEM)
잠발란 고유의 갑피 성형 기술로 발을 완벽하게 감싸주어 편안하다. 한 장의 가죽으로 이루어진 갑피는 방수 능력을 높였으며, 내구성 및 보온효과가 우수하다.

ZFS(ZAMBERLAN FLEX SYSTEM)
중등산화 발목 부분에 적용하는 잠발란의 특허 기술로 발목의 움직임을 자유롭게 해주고 편안한 착용감과 안정적인 지지력을 제공한다. 보행 시 발의 움직임에 따라 자연스럽게 등산화의 갑피가 함께 움직여 가파른 경사, 거친 지형에서도 발목 측면의 지지력이 우수하다.

NORWEGIAN WELTED
우수한 숙련공의 경험치가 없으면 시행할 수 없는 고난이도 제화 공법이다. 두 번에 걸쳐 박음질을 하게 되는데 먼저 노르웨지안 웰티드 용으로 특수 제작한 중창과 갑피를 박음질하고 그 다음 차후 공정에서 바닥창에 접착할 속창과 갑피를 박음질한다.

ZAS(ZAMBERLAN AIR SYSTEM)
잠발란만의 독특한 패딩폼으로 편안함과 통기성을 극대화시킨다. ZAS가 적용된 등산화는 가볍고 통기성이 뛰어나다.

ZAT(ZAMBERLAN ANTI-TORSION SYSTEM)
잠발란이 개발한 안전장치로 발이 비틀리는 현상을 제어하고 발의 자연적인 플렉스 포인트를 잘 조화시킨 기술이다.

VIBRAM
고품질, 뛰어난 내구성, 훌륭한 그립의 고기능성 고무창으로 전 세계 등산화의 아웃솔을 책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