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나이아가라 A to Z
캐나다 나이아가라 A to Z
  • 조혜원 기자 | 조혜원
  • 승인 2019.10.19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이아가라 일루미네이션
테이블 락 센터
나이아가라폴스 호텔
나이아가라 온 더 레이크
펠레 와이너리
벤치 브루잉 컴퍼니

나이아가라는 낮에도 밤에도 멋지다. 낮엔 다양한 액티비티와 함께 온몸으로 체험하고, 밤에는 화려한 조명과 불꽃놀이로 물드는 나이아가라를 볼 수 있다. 낮엔 하얀 물줄기만 시원하게 쏟아지던 폭포가 해가 저물면 무지개 빛으로 물든다.

나이아가라 일루미네이션

화려한 조명으로 물드는 나이아가라
폭포의 반대편 일루미네이션 타워에서 강력한 빛으로 나이아가라를 비춘다. 나이아가라 일루미네이션은 무려 1925년부터 시작됐다. 2016년에 조명을 모두 LED로 교체했다. 독립 기념일이나 지구의 날 등 특별한 날에 맞춰 15분 동안 폭포의 색을 바꾸기도 한다. 거대한 폭포를 밝히지만 조명을 제어하는 공간은 작고 단출하다. 기술자가 버튼만 누르면 수백 명이 바라보는 폭포의 색이 바뀐다. 에디터가 방문한 날은 한국에서 손님이 왔다며 태극 문양의 색인 파랑과 빨강으로 조명을 바꾸고 엄지를 세워 보였다. 매일 밤 10시가 되면 10분 동안 작은 불꽃놀이를 한다.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나이아가라를 배경으로 하늘을 수 놓는 불꽃놀이는 놓치지 말아야할 장면이다.

테이블 락 센터Table Rock Centre

테이블 락 센터Table Rock Centre의 스테이크

우아하게 레스토랑에서 식사하며 조망하기
나이아가라 폭포 바로 옆, 폭포의 거센 물소리가 하늘 가득 울리는 곳에 테이블 락 센터Table Rock Centre가 있다. 1827년부터 시작해 여러 차례 재건축과 증축을 거쳐 현재에 이르렀다. 지하는 저니 비하인드 더 폴스로 가는 길이고 1층엔 기념품 매장이 크게 자리한다. 2층으로 올라가면 테이블 락 하우스 레스토랑이 있는데, 나이아가라 폭포를 파노라마로 감상하며 식사할 수 있는 곳이다. 스테이크, 햄버거, 와인, 치즈 등 수준급의 양식을 맛볼 수 있다. 무엇보다 나이아가라를 바로 옆에 두고 식사를 하며 편안하게 폭포를 감상 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해 질 녘 즈음 방문한다면 가만히 앉아서 나이아가라가 붉게 물드는 일몰과 조명으로 화려하게 변신하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다.

엠버시 스위트 바이 힐튼 나이아가라폴스 호텔

엠버시 스위트 바이 힐튼 나이아가라폴스 호텔에서 바라본 일출

침대 위에서 바라보는 나이아가라의 일몰
나이아가라의 물줄기를 따라 폭포를 바라보는 호텔이 늘어서 있다. 엠버시 스위트 바이 힐튼 나이아가라폴스 호텔Embassy Suites by hilton niagara falls Hotel은 나이아가라를 가장 럭셔리하게 조망 할 수 있는 곳이다. 폴스뷰Falls View로 예약하면 고층에 전망 좋은 방을 내어준다. 방에 들어가서 커튼을 젖히면 절로 탄성이 나온다. 종일 방에 앉아 해의 움직임에 따라 변화하는 나이아가라를 바라보고 싶을 만큼 멋지다. 헬기투어를 하며 봤던 풍경만큼 멋진 장면을 호텔 방에 앉아서 볼 수 있다. 무엇보다 환상적인 건, 방안에서 나이아가라 호수 위로 떠오르는 일출을 볼 수 있다는 것. 조식 레스토랑의 창밖으로도 나이아가라 폭포가 시원하게 펼쳐진다. 나이아가라의 주요 관광지까지 걸어서 가기 좋은 위치에 있다.

엠버시 스위트 바이 힐튼 나이아가라폴스 호텔

주소 6700 Fallsview Blvd Niagara Falls, ON, L2G 3W6

연락처 +1-800-420-6980

홈페이지 www.embassysuiteshotelfallsview.com

나이아가라 옆 마을

나이아가라 온 더 레이크Niagara on the lake
나이아가라 온 더 레이크Niagara on the lake

19세기 영국 동화 속 마을 거닐기
나이아가라 온 더 레이크

언제나 사람들로 북적이는 나이아가라 폭포를 벗어나 소도시를 거닐며 여유로움을 느껴보자. 윈스턴 처칠이 “가장 아름다운 일요일 오후 운전”이라고 표현한 나이아가라 파크웨이를 따라 달리면 나이아가라 온 더 레이크Niagara on the lake에 닿는다. 영국 식민지 당시 온타리오주의 수도였던 곳으로 구시가지 전체가 문화유산이다. 파스텔 톤의 아기자기한 19세기 영국 빅토리아 양식 건물이 죽 늘어서 동화 속 마을 같다. 역사 깊은 여관, 카페, 레스토랑, 수공예품점 등이 있어 여유로운 산책을 즐길 수 있다. 마을을 좀 더 깊숙이 즐기고 싶다면 자전거 대여 서비스를 이용해 보자. 자전거를 타고 마을을 둘러본 후 호숫가와 숲길을 달려 와이너리까지 갈 수 있다.

펠레 와이너리PELLER ESTATES

캐나다 최대 아이스와인 생산지
펠레 와이너리

나이아가라 온 더 레이크는 온타리오 주 최대의 와인 생산 지역이다. 캐나다 와인의 80%가 온타리오에서 생산되며 이 지역에만 약 140개의 와이너리가 있다. 캐나다 와인의 역사는 오래되지 않았지만, 1991년 프랑스 보르도에서 열린 와인 박람회에서 온타리오주의 아이스 와인이 금메달을 수상하며 명성을 알리기 시작했다. 배수가 잘되는 토양과 온타리오 호와 이리 호 기슭을 따라 펼쳐진 밭은 아이스와인용 포도가 자라기 좋은 환경이다. 기온이 영하 8도 이하로 떨어진 한밤 중에 포도를 수확해 당도와 산도를 유지한다. 그렇게 수확한 포도는 일반 와인 보다 당도가 높고 가격도 비싸다.

펠레 와이너리PELLER ESTATES

펠레 와이너리PELLER ESTATES는 나이아가라 4대 와이너리 중 한 곳이다. 와이너리 투어가 흥미롭고 알차다. 우선 야외에서 간단하게 펠리 와이너리에 관한 설명을 들으며 샴페인을 시음하고 포도밭으로 자리를 옮겨 화이트 와인을, 오크통 보관소에서 레드와인을 시음한다. 하이라이트는 준비된 패딩을 입고 얼음으로 만든 이글루 같은 곳에 들어가서 마시는 아이스와인이다. 차가운 아이스와인을 완벽한 환경에서 맛볼 수 있다. 수석 요리사가 지역 식재료로 요리하는 레스토랑도 마련돼있다.

펠레 와이너리

주소 Peller Estates Winery 290 John St E, Niagara-on-the-Lake, ON L0S 1J0

연락처 +1-888-673-5537

이용요금 와이너리투어 $35

운영시간 일~목10:00~21:00, 금~토 10:00~22:00

홈페이지 https://www.peller.com

지역을 듬뿍 담고 있는 수제맥주
브루어리

온타리오에는 와이너리뿐 아니라 중소규모의 브로어리도 여러 곳 있다. 벤치 브루잉Bench brewing은 양조장 바로 옆에서 엄청난 규모로 홉을 재배한다. 직접 재배한 홉에 제철 과일과 식재료를 더해 그들만의 맥주를 양조하고, 맥주 생산에 맞춰 계절별로 안주도 새롭게 만든다. 맥주 양조, 농장, 레스토랑 파트별로 전문가가 고품질 맥주를 위해 노력한다.

넓은 홉 밭을 바라보며 야외에서 마시는 수제 맥주는 자전거 투어 후 꿀맛 같은 시원함을 선사한다. 낮 부터 가벼운 안주와 함께 맥주를 들이키는 사람들로 북적인다. 와이너리처럼 양조장 투어를 진행하고 있어 벤치 브루잉만의 철학과 시스템에 관해 이야기 들으며 양조장, 홉 농장, 레스토랑을 둘러볼 수 있다.

벤치 브루잉 컴퍼니

주소 3991 King St, Beamsville, ON L0R 1B1

연락처 +1-905-562-3991

운영시간11:00~21:00

홈페이지 https://benchbrewing.com

캐나다 여행을 준비할 땐 와이파이 도시락!

와이파이 도시락 하나면 여행 일정 동안 최대 112Mbps의 속도로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을 데이터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 단말기 1대로 최대 5명까지 사용가능하니 일행과 나눠 쓰기에도 안성맞춤. 10일 이상 이용시 하루 무료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홈페이지:https://www.wifidosirak.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