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의 인생샷 핫플 4
이천의 인생샷 핫플 4
  • 조혜원 기자 | 조혜원
  • 승인 2019.09.10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봉공원
예스파크
사기막골 도예촌
이진상회

이천엔 쌀밥 정식 말고도 핫플레이스가 가득하다. 기름진 쌀밥으로 배를 든든히 채우고, 도예촌에서 작가들의 그릇을 구경하고, 이진상회에서 예쁜 디저트를 먹으면 하루가 금방이다.

설봉공원
설봉공원은 이천 시민들이 사랑하는 소중한 쉼터다. 가운데 커다란 설봉호수가 있어 평일엔 러닝을 하고, 주말엔 가족끼리 소풍을 오는 곳이며 다양한 축제가 열리는 장소다. 예스파크가 생기기 전까지 이천 도자기 축제장으로 활용됐다. 도자기와 관련된 이천 시립 월전 미술관, 토야 흙 놀이공원, 토야랜드가 설봉공원 안에 모여있다.

설봉공원 초입에 규모는 작지만 아기자기한 설봉역은 인생샷 포인트다. 목장으로 향할 것 같은 하얀 계단 양 옆에는 감성을 자극하는 문구가 잔디밭 위에 솟아 있고, 아래엔 빨간 지붕의 작은 설봉역이 있다. 진짜 기차역은 아니고 시민들을 위해 이천시에서 조성한 힐링 스테이션이다. 반짝이는 조명이 나무에 주렁주렁 매달린 숲을 따라 걸으면 하얀 오두막 안에 책이 잔뜩 꽂혀있다. 누구나 나무 그날 아래서 책을 읽으며 쉬어갈 수 있다.

설봉공원
경기 이천시 관고동 418-2
031-644-2645
입장료 무료, 주차 가능

예스파크
예스파크(藝’s Park)는 도자기와 관련된 모든 것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곳이다. 12만 평의 부지에 200여 개의 공방과 500여 명의 작가들이 상주한다.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처럼 마을 전체가 도예가의 작업실이자 판매장이다. 새로운 시도를 하는 젊은 작가와 전통 방식을 고수하는 작가들이 자연스레 어우러진다. 처음엔 도예가만 있었는데 점차 커지면서 유리, 목공예, 규방 공예 등의 작가도 입주했다. 2018년부터 이천 도자기 축제도 이곳에서 열린다.

4개의 출입구가 있으며 가마마을, 화랑 마을, 별마을, 카페거리로 나뉜다. ‘사부작길’을 따라 걸으며 개성이 뚜렷한 공방 구경만 해도 흥미롭다. 쇼윈도를 기웃거리며 마음에 드는 작품이 눈에 띈다면 주저 말고 공방 문을 열고 들어가 보자. 공방마다 조금 모양이 다르거나 짝이 안 맞거나 시즌이 지난 상품을 저렴하게 파는 경우가 많다. 날렵한 눈썰미로 눈여겨보고 다닌다면 멋진 작품을 조금 싸게 구할 수도 있다.

예스파크
경기 이천시 신둔면 도자예술로 57
10:00~17:00

사기막골 도예촌

사기막골 도예촌은 1980년대에 도예가들이 모여들며 자연스럽게 형성된 도자기 마을이다. 그 명성이 현재까지 이어지며 50여 개의 점포가 있고 4~5곳은 직접 가마를 떼는 곳이다. 예스파크가 개인 공방 위주라면 이곳은 식당이나 그릇 도매를 위해 찾는 사람들이 더 많다. 예스파크와 거의 맞붙듯 가까운 거리에 있어 함께 여행 코스로 묶어 둘러보면 좋다.

도예촌 입구 한국 도예관에서 도자기 체험도 할 수 있다. 물레를 직접 돌려 그릇을 만들거나, 초벌한 도자기에 페인팅해 나만의 도자기를 만들어보자. 무엇보다 마을이 아기자기하고 예뻐서 꼭 도자기 구매를 위해서가 아니라도 천천히 걸으며 구경하기 좋다. 도자기축제 때나 주말에는 반짝 세일을 하기도 하니 득템의 기회도 노려보자.

사기막골 도예촌
경기 이천시 경충대로 2994-16
영업시장 매장별로 상이
주차가능

이진상회

요즘 이천에서 가장 핫한 이진상회. 이곳은 5천여 평의 공간에 이진상회 커피, 메종드쁘띠푸르 베이커리, 소품을 파는 더이진 갤러리, 레스토랑 나포리가든, 인도하우스 등이 어우러진 복합문화공간이다. 식사, 커피, 소품 구경과 산책을 한 번에 모두 해결할 수 있다. 현재 대표의 아버지가 운영하던 이진상회에서 이름을 따왔다. 이진상회는 90년대 유럽방식으로 지어진 건물을 리모델링해 카페로 바꿨다. 직접 로스팅한 커피를 파는 온실 카페로. 엔틱한 소품과 식물이 어우러져 이색적이다.

이진상회 옆 건물인 더이진 갤러리는 고가구, 인테리어 소품, 도자기, 정원용품 등을 판매하는 곳이다. 이천 작가들의 도자기부터 정원에서 사용하는 커다란 소품까지 있어 꼭 무얼 사지 않더라도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카페 뒤편에 인도요리점과 화덕피자를 판매하는 나포리가든이 자리한다.

이진상회
경기 이천시 마장면 서이천로 656
070-8888-8882
10:00~22: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