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스 공주의 사랑, 레이크 루이스Lake Louise
루이스 공주의 사랑, 레이크 루이스Lake Louise
  • 박신영 기자 | 유운상(coolASPECT studio)
  • 승인 2019.08.1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나다 앨버타주 밴프 여행기4

<전문>문 밖으로 나가는 순간 숨이 턱하고 막히는 여름이다. 시원한 바닷가에 가도 무더위가 쉽게 가시지 않는다. 캐나다의 눈 덮인 로키 산맥 풍경을 보며 무더위를 식혀보자.<편집자주>

따뜻하고 감성적인 음악으로 전 세계 마니아층을 구축한 일본의 뉴에이지 피아니스트 유키 구라모토. 그의 데뷔곡 레이크 루이스는 한번 들으면 “아 이곡!”이라 할 만큼 유명하다. 상쾌함, 편안함, 피아노적 멜로디가 잘 어우러져 가슴을 따뜻하게 만든다. 레이크 루이스는 캐나다 앨버타주 호수다. 그가 레이크 루이스를 방문하고 풍경에 감명받아 곡을 만들었다. 뉴에이지 애호가들은 종종 말한다. “레이크 루이스에서 유키 구라모토의 레이크 루이스를 들으면서 커피 마시고 싶다.”

밴프 타운에서 약 56Km 떨어진 레이크 루이스Lake Louise는 유네스코 세계 10대 절경에 뽑힐 만큼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한다. 깊고 넓은 에메랄드빛 호수와 그 뒤로 자리한 최고급 페어몬트 샤또 레이크 루이스 호텔이 아름다운 조화를 이룬다.

레이크 루이스는 원래 에메랄드 레이크였다. 19세기 후반 영국 빅토리아 여왕의 네 번째 딸 루이스 캐롤라인 앨버타가 캐나다 주지사였던 론 후작과 결혼하면서 레이크 루이스라 불렸다. 빅토리아 여왕의 딸 중 가장 아름답다고 소문난 루이스 공주와 결혼한 론 후작이 가장 아름다운 호수와 공주를 동일시 여겨 호수의 명칭을 루이스로 명명한 것.

12월부터 5월까지 레이크 루이스는 꽝꽝 얼어붙는다. 레이크 루이스 정면에 위치한 마운틴 빅토리아 산도 빙하로 뒤덮이는데 깊이 90m의 레이크 루이스보다 더 두껍게 빙하가 쌓인다. 멀리서 보기엔 얕은 설원처럼 보이지만 실상은 어마어마하다. 레이크 루이스 뒤쪽에 위치한 페어몬트 샤또 레이크 루이스 호텔을 다 덮고도 남을 정도다. 겨울에 쌓인 이 빙하가 여름에 녹아 레이스 루이스로 흘러 내려오고 이 물은 다시 보우 강을 따라 대서양으로 흘러간다. 사시사철 레이크 루이스 물이 마르지 않는 이유다.

단단하게 얼어붙는 레이크 루이크에서 스케이트, 스노 슈즈, 얼음 조각상 전시 등 눈과 관련된 놀이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설원 트레킹도 가능하다. 하드코어 트레킹 코스인 빅 비하이브 트레킹Lake Louise Big Beehive Tracking이다. 레이크 루이스는 물론 아그네스 호수와 여섯 개의 평원(Plain Of Six Glacier)을 지나치는 코스로 밴프에 왔다면 꼭 한번 체험해야 할 필수 액티비티다.

레이크 루이스에서 신나는 액티비티를 즐겼다면, 호수 뒤편에 위치한 페어몬트 샤또 레이크 루이스 호텔로 입성하자. 1911년 캐나다 횡단 철도 운영 회사인 캐나디언 퍼시픽 레일 웨이가 최초로 오픈한 호텔로 지난 100년간 로키산맥 등반가들의 안식처 역할을 했다.

유럽의 고성이 연상되는 외관, 앤티크한 가구로 꾸민 내부는 어느 박물관 못지않다. 무엇보다 레이크뷰 라운지Lakeview Lounge 창으로 보이는 레이크 루이스 풍경이 매우 아름답다. 레이크뷰 라운지에서 다양한 음식과 함께 레이크 루이스를 감상하는 것을 추천한다.

페어몬트 샤또 레이크 루이스Fairmont Chateau Lake Louise Hotel

111 Lake Louise Dr, Lake Louise, AB T0L 1E0 캐나다

+1 403-522-3511

fairmont.com/lake-louise

@fairmonthotel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