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키 산맥의 품격, 설퍼산Sulphur Mt.
로키 산맥의 품격, 설퍼산Sulphur Mt.
  • 박신영 기자 | 유운상(coolASPECT studio)
  • 승인 2019.08.06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나다 앨버타주 밴프 여행기2

문 밖으로 나가는 순간 숨이 턱하고 막히는 여름이다. 시원한 바닷가에 가도 무더위가 쉽게 가시지 않는다. 캐나다의 눈 덮인 로키 산맥 풍경을 보며 무더위를 식혀보자.<편집자주>

설퍼산Sulphur Mt.에서 세 문장을 반복했다. “영화 속 같아. 로키가 눈앞에 있는 걸 믿을 수 없어. 비현실 같은 현실이야” 머리는 현실이라고 인지하는데 가슴은 대형 TV를 보는 시청자라고 외쳤다. 그만큼 설퍼산에서 바라본 로키산맥은 찬란했다.

설퍼산은 밴프 타운을 관광지로 만든 장본인이다. 1884년 설퍼산 아래쪽 비탈에서 류머티즘에 효과적인 유황 온천이 발견되면서 설퍼산의 이름이 명명된 것. 설퍼Sulphur는 영어로 유황이란 뜻이다. 그에 따라 19세기 말 설퍼산 주변으로 온천 호텔이 문을 열었고 영국 귀족들이 이곳으로 휴가를 오면서 밴프 타운이 관광지로 자리매김했다.

설퍼산 정상으로 가는 방법은 두 가지다. 등산을 좋아한다면 하이킹을, 편하게 가고 싶다면 곤돌라를 이용하는 게 좋다. 에디터의 선택은 곤돌라다. 밴프 타운에서 자동차로 십 분이면 곤돌라 탑승장에 도착한다.

총 길이 600m의 곤돌라는 쏜살같이 달려 8분 만에 2281m 설퍼산 정상에 닿았다. 곤돌라에서 하차한 뒤 엘리베이터를 타고 전망대로 올라가면 거대한 로키산맥이 모습을 드러낸다. 전망대 사방을 둘러싼 로키산맥의 위압감이 대단하다.

전망대 아래에 위치한 나무 계단을 따라 30분간 걸으면 봉우리 샌슨스 피크Sanson's peak다. 계단을 오를 때마다 로키산맥 품으로 빨려 들어간다. 카메라 셔터를 누르는 것도 잊어버린 채 침묵의 탄성을 지르며 가다 서다를 반복했다.

샌슨스 피크에서는 또 다른 풍경이 펼쳐진다. 에디터의 눈길을 사로잡은 것은 피크에 위치한 작은 집이다. 이곳은 1903년 건설된 기상 관측소다. 현재는 연구용으로 쓰이지 않고 관람용으로 사용되는데, 내부를 과거 그대로 보존해 1900년대의 기상 관측소 생활을 엿볼 수 있다.

전망대로 돌아와 다시 곤돌라에 탑승했다. 지상으로 내려가는 길을 아쉬워할 것 없다. 곤돌라에서 산 아래쪽을 바라보면 거대한 고성이 19세기로 초대한다. 이곳은 1890년 캐나다 태평양 철도청 부회장인 윌리엄 반 홈이 건설한 페어몬트 밴프 스프링스 호텔Fairmont Banff Springs Hotel이다. 외관은 편마암과 점토암을 쌓아 올려 중세 고성 분위기를 풍기고 내부는 스코틀랜드 스타일로 꾸며 이국적이다. 1920년대엔 유럽 대부호들의 휴양지로서 각광받았고, 1954년엔 배우 메릴린 먼로가 출연한 영화 <돌아오지 않는 강>의 배경지로 등장해 깨나 유명하다.

무엇보다 이곳에 들러야 하는 이유는 애프터 눈 티 세트다. 호텔 내부에 위치한 런들 라운지Rundle lounge에서 홍차와 케이크, 마카롱, 스콘, 파이, 핑거 푸드가 담긴 애프터 눈 티 세트를 맛 봐야 설퍼산 여행이 완성된다. 통 유리로 비치는 숨 막히는 로키 산맥, 달달한 디저트, 편안하고 고급스런 분위기라는 삼박자를 갖추어 로맨틱하다.

밴프 곤돌라Banff Gondola

Improvement District No. 9, AB, 캐나다

banff.com/banff-tours/banff-gondola/

@banffgondola

페어몬트 밴프 스프링스 호텔Fairmont Banff Springs Hotel

405 Spray Ave, Banff, AB T1L 1J4 캐나다

+1 403-762-2211

fairmont.com/banff-springs

@fairmontbanff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