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축제 소개
1월 축제 소개
  • 정리 박신영 | 사진제공 대한민국 구석구석
  • 승인 2018.12.3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별 2019년 1월 축제 소개

대관령 눈꽃 축제 2019
01.18~01.27

아름다운 은빛 설원이 펼쳐진 평창 대관령에서 눈꽃 축제를 개최한다. 세계 명작 동화를 배경으로 한 캐릭터, 건축, 조각 등이 구성된 명작 테마파크와 예술적 분위기를 연출하는 미디어 파사드 쇼 관람 포인트다. 눈썰매, 얼음미끄럼틀, 국제알몸마라톤, 전통민속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양주 송어 축제
~02.17

양주 연곡의 저수지 빙판 위에서 송어를 낚아보자. ‘겨울 추억 만들기는 가족과 함께’라는 슬로건으로 송어 얼음낚시 축제가 열린다. 낚시뿐만 아니라 송어 맨손 잡기, 송어와 빙어 뜰채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떡볶이, 간편 음식, 양주 지역 농산물 등도 판매한다.

가평 자라섬 씽씽 축제 2019
~02.17

가평 자라섬에서 겨울 축제가 열린다. 눈썰매, 얼음 썰매, 어린이 바이크 놀이동산, 송어 낚시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솟대 만들기, 전통 체험, 연 날리기, 얼음 민속놀이, 천연 비누 만들기 등도 마련했다. 송어 튀김, 빙어 회, 매운탕 등 20개 이상의 다양한 먹거리도 준비했다.

칠갑산 얼음 분수 축제 2019
~02.17

칠갑산에 까만 어둠이 내리면 은하수 별빛 아래 겨울왕국이 모습을 드러낸다. 커다란 얼음분수가 만든 알프스 성과 동화나라 캐릭터가 남녀노소의 눈을 사로잡는다. 눈썰매, 봅슬레이, 깡통열차, 빙어 맨손 잡기, 조롱박 공예, 승마, 짚 트랙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과 떡국, 우거지국밥, 해물 파전 등 음식도 마련했다.

청평 얼음꽃 축제
~02.24

호명산 자락에 핀 얼음 조각을 감상할 수 있는 축제가 청평에서 열린다. 얼음 썰매장, 빙상 레저 체험장, 낚시 체험장 등 다양한 체험 활동뿐만 아니라 갓 잡은 송어와 빙어를 회나 구이로 먹을 수 있는 부대시설도 마련했다. 이외에도 철갑상어, 비단잉어, 향어, 백련어 등 민물고기 양식을 무료로 관람하는 코스도 있다.

강화도 빙어, 송어 축제 2019
~02.24

빙어와 송어 잡이의 계절이 돌아왔다. 강화도 고려산 계곡에 위치한 신선 저수지에서 빙어와 송어 축제가 열린다. 얼음썰매, 눈썰매, 송어‧빙어 낚시, 사륜바이크 등 다양한 겨울 스포츠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빙어회, 빙어튀김, 송어회, 송어구이, 떡볶이 등 먹거리관도 상시 운영할 예정이다.

벽초지 수목원 빛 축제 2019
~03.03

드라마, 영화, CF, 뮤직 비디오 촬영지로 유명한 벽초지 문화 수목원에서 빛 축제가 열린다. 탁 트인 유럽 정원을 화려한 빛으로 장식해 자연과 빛의 세계로 이끈다. 화려한 레이저 쇼는 환상적인 동화 속 나라로 온 듯한 착각을 일으킨다. 낭만적인 데이트 또는 가족과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곳이다.

오색 별빛 정원 전 2019
~03.31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이 아름답게 빛난다. LED 전구와 조명을 이용해 한국 자연의 미를 한껏 보여주는 이번 축제는 사랑, 동물, 식물 등 다양한 테마로 겨울밤 빛의 정원으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낮에는 호수와 개울을 따라 휴식을 취하는 동물을 감상할 수 있고, 눈 덮인 산과 수목원의 절경도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