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대자연 속에서 즐기는 마무트 알파인스쿨
스위스 대자연 속에서 즐기는 마무트 알파인스쿨
  • 김경선 부장
  • 승인 2018.10.10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대상으로 진행하는 액티비티 프로그램…하이킹, 빙벽등반, 스키 등

알파인스쿨은 마무트가 소비자를 위해 꾸준히 진행중인 액티비티 이벤트다. 스위스의 대자연 속에서 경험하는 다양한 활동은 마무트가 단순히 제품 제작뿐 아니라 문화 전파에서 힘쓴다는 반증이다.

마무트가 생각하는 브랜드의 역할은 단지 제품을 제작해 판매하는 데 있지 않다. 다양한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문화를 선도하는 것 역시 아웃도어 브랜드의 역할이라 믿는다. 알파인스쿨은 마무트의 철학을 대변하는 핵심 프로그램이다. 30년 넘게 알파인스쿨을 운영하며 다양한 사람들에게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제공하는 사이 마무트의 역사는 이어졌고 발전해왔다.

알파인스쿨은 산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액티비티를 경험한다. 스위스의 아름다운 산군을 걸으며 환상적인 경치를 감상하고, 아찔한 빙벽 탐험을 하고, 사다리와 난간, 케이블이 이어지는 암벽 비아페라타Via ferrata에서 클라이밍을 하기도 한다. 모든 경험은 환상적일만큼 다이나믹하며 동시에 안전하다.

30년 간 알파인스쿨을 운영할 수 있었던 비결은 안전에 대한 확신과 노력이다. 국제산악연맹 라이선스를 보유한 전문가들이 항상 함께하며, 실전 경험 전 철저한 교육이 선행된다. 하이킹, 클라이밍, 스노보딩, 스키, 프리라이딩, 빙벽등반 등 산에서 이뤄지는 모든 경험은 철저힌 계획 속에 진행된다.

알파인스쿨 프로그램
알파인스쿨의 프로그램은 짧게는 2일 코스부터 길게는 7일 코스까지 다양하다. 개인뿐만 아니라 그룹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 전문 등반 코스와 초보자를 위한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며 목적과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마무트 알파인스쿨의 전문가 인증을 받은 가이드가 동행하며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영어로 진행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개인의 이름이 새겨진 마무트 재킷이나 기념품을 증정한다. 더불어 프로그램에 필요한 모든 장비는 대여가 가능하다.

▲마테호른 하이킹
뾰족한 삼각뿔 형태의 마테호른은 하이커들에게는 꿈의 여행지다. 알파인스쿨에서 운영하는 마테호른 하이킹 코스는 4000m급의 명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일 년 내내 웅대한 알프스의 산과 빙하를 마음껏 만끽할 수 있다. 특히 몬테로사에서 마테호른까지 이어지는 명봉과 고르너 빙하의 파노라마는 코스의 하이라이트다. 하이킹 코스에는 안락하고 낭만적인 하룻밤을 제공하는 산장 숙박도 포함돼 있다.

난이도: 중하
소요 시간: 4~5시간
제공 서비스: 전문가 동반, 숙소 및 조식·저녁 제공
장비 제공: 마무트 등산화, 의류, 등산스틱 등
​​​​​​​팀 구성: 가이드 1명 당 5~6명
​​​​​​​지역: 스위스 체르마트 일대

▲빙벽등반
아이거 북면과 베터호른Wetterhorn을 간직한 산악 경관으로 둘러싸여 있는 마을 그린델발트Grindelwald에서 유럽의 가장 큰 빙하인 알레치 투어를 진행한다. 4000m급 봉우리와 웅장한 빙하를 가로지르는 경관을 만끽할 수 있다. 알프스의 명봉 브라이튼호른과 전통적인 산장 간더그를 경유하는 코스다.

난이도: 중하
​​​​​​​소요 시간: 5~7시간
​​​​​​​제공 서비스: 전문가 동반, 숙소 및 조식·저녁 제공
​​​​​​​장비 제공: 마무트 하네스, 아이젠, 피켈, 등산화
​​​​​​​이동수단: 버스, 기차, 케이블카 등
​​​​​​​팀 구성: 가이드 1명 당 5~6명
​​​​​​​지역: 스위스 그린델발트 일대

▲스키
함박눈이 내려앉은 전나무숲과 꽁꽁 얼어붙은 산상 호수, 기품 있는 호텔과 세계적인 브랜드숍이 모여 있는 생 모리츠St. Moritz 일대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생 모리츠는 아름다운 절경이 펼쳐지는 겨울 스포츠의 천국. 체르마트, 안데르마트 그리고 생 모리츠에서 생동감 넘치는 겨울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다.

난이도: 중하
​​​​​​​소요 시간: 하루
​​​​​​​제공서비스: 전문가 동반, 7성급 숙소 및 조식·저녁 제공
​​​​​​​장비 제공: 마무트 의류, 스키, 스키부츠, 폴(필요에 따라 삽, 에어백, 탐사장비 및 휴대용무전기 등 안전장비 제공)
​​​​​​​이동수단: 버스, 기차, 케이블카 등
​​​​​​​팀 구성: 가이드 1명 당 5~6명
​​​​​​​지역: 스위스 체르마트, 안데르마트, 생모리츠 일대(선택 가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