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패킹 버너의 신화, MSR
백패킹 버너의 신화, MSR
  • 이지혜 기자 | 양계탁 사진기자, 자료제공 호상사
  • 승인 2018.08.30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집스런 제품 개발과 뉴스레터로 시작된 MSR의 오랜 역사는 수많은 장비 중에서도 버너를 빼고선 말할 수 없다. 1973년 세계 최초로 연료통과 버너가 분리된 모델 9 스토브를 만들어 전 세계 등반가들의 불편함을 덜게 하며 시작된 MSR 버너 혁명은, 1983년 현존하던 스토브 중 가장 가볍고 안정적이라는 평가를 받은 파이어 플라이 스토브를 출시하며 본격적인 궤도에 오른다.

이후 XPD 쿠킹 세트와 자동 점화 장치를 갖춘 슈퍼 플라이 스토브를 거쳐 2007년, 드디어 대류열과 복사열 모두를 생산하는 MSR 리액터 스토브를 수년간의 연구 끝에 시장에 내놓는다. 효율이 높고 바람에 대한 저항력이 있는 리액터는 가스 연료통의 공기압을 조절해 복사열과 최초 유입 공기 연소 방식을 적용한 최초의 작품이다. 리액터 스토브는 발표 직후부터 이스포 아웃도어 베스트 어워드를 비롯해 I.D 인터내셔널 애뉴얼 디자인 리뷰 어워드, 독일 아웃도어 에디터스 초이스 어워드 등을 휩쓸며 획기적인 평가를 받는다.

1969년, 당시 산악 안전 장비 시장의 소식을 전했고, 그 수익으로 만날 수 있는 것이 현재의 MSR 제품이다. 시장의 풍파에 인수 합병을 겪기도 했지만,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잃지 않은 채 끈기 있는 제품 개발에만 매달린 노력의 성과다.

윈드프로 2
WindPro 2

윈드 프로2는 1의 장점과 액출 기능을 결합했다. 최고의 효율을 위해 연료 통을 기존 방식처럼 세워서 사용하거나 간단하게 꼬임이나 프레임을 조절해 가스통을 뒤집어 연료가 직접 버너로 전달되도록 했다. 이런 구조는 낮은 온도나 적은 연료량에도 연료통 내부 압력에 의존하지 않아 일정한 출력을 유지시켜 주고 결과적으로 연료 효율을 높이는데, 가스통을 뒤집을 수 있게 하는 어댑터가 포함됐다.

무게 327g (최소 무게 187g)

연료 이소부탄

소비자가격 16만4천원

호상사

www.hocorp.co.kr

윈드버너 듀오 스토브 시스템
WindBurner Duo Stove System

1차 공기 연소 기술과 내장열 교환방식의 윈드버너는 다른 스토브가 작동할 수 없는 환경에서도 강하다. 통합 설계된 콤팩트한 포트로 솔로 캠핑 시 간단한 식사를 해결하는 데 좋다. 화려한 수상 경력과 다양한 아웃도어 환경에서 입증된 MSR의 리액터 스토브 기술을 적용, 극한의 조건에서도 뛰어난 연소 효율을 자랑한다. 리액터 스토브와 같이 대류, 열 복사 방식을 채택했다. BPA프리 뚜껑으로 인체에 유해한 요소를 없애고 단열 손잡이를 구성해 편리함을 더했다. 안전한 결합방식 사용과 고효율 복사열은 빠른 조리를 돕는다. 캐니스터 스탠드와 전용 보울이 포함됐다.

무게 538g (포트 무게 370g)

크기 1.8L

소비자가격 27만원

호상사

www.hocorp.co.kr

포켓로켓 2 미니 스토브 키트
PocketRocket 2 Mini Stove Kit

MSR 버너의 또 다른 베스트셀러 포켓로켓의 두 번째 버전과 키트의 만남이다. 포켓로켓 2는 기존 모델과 초소형 스토브 시스템 ‘마이크로로켓’과의 강점을 결합해 기능과 휴대성을 극대화했다. 열효율을 높이기 위한 중앙분사형 구조로 1L의 물을 끓이는 데 3분 30초면 충분한데, 화구 부분의 윈드클립이 불꽃을 안정적으로 유지해 바람이 많이 부는 외부에서도 사용하기 적합하다. 1인용 초소형 조리와 식사의 완벽한 세트로 배낭의 무게와 크기를 획기적으로 줄이고 싶은 백패커에게 추천한다.

무게 259g

크기 0.5L

소비자가격 12만원

호상사

www.hocor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