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테릭스의 환경 실험실
아크테릭스의 환경 실험실
  • 김경선 부장 | 자료제공 넬슨스포츠
  • 승인 2018.09.10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기후 실험하는 환경실험실과 코스트산맥 필드테스트
다양한 기후를 실험하는 환경실험실.
다양한 기후를 실험하는 환경실험실.

PART 1. GORE ENVIRONMENTAL TESTING CHAMBER
고기능성 의류에 테스트는 필수다. 특히 고어텍스 소재를 적용한 의류는 고어 자체 실험실에서 극한의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 환경 실험실(Environmental Testing Chamber)에서는 전 세계 어떤 고산지대의 환경도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다. 이곳에서 다양하고 기계화된 장비를 통해 소재 및 샘플 제품을 테스트한다. 방수, 방풍, 투습 등 다양한 기능성을 하나하나 꼼꼼히 테스트해 통과한 샘플들은 캐나다 코스트 산맥에서 필드 테스트를 거친다.

아크테릭스의 모든 제품은 코스트산맥에서 필드테스트를 진행한다.
아크테릭스의 모든 제품은 코스트산맥에서 필드테스트를 진행한다.

PART 2. FIELD TEST
아크테릭스에게 코스트 산맥은 영감의 원천이다. 모든 아이디어의 근원이자 디자인과 생산의 근거지인 셈이다. 생산된 모든 제품은 실험실에서 꼼꼼히 시험한 후 통과한 제품에 한해 코스트 산맥에서 필드 테스트를 진행한다. 본사가 위치한 밴쿠버는 코스트 산맥의 길목으로 불과 한 시간이면 짜릿한 모험의 세계에 접근이 가능하다. 코스트 산맥은 세계에서 사람의 발길이 가장 닿지 않은 광활한 대자연이자 다양한 기후와 도전적인 환경을 지니고 있다. 그리고 아크테릭스는 세계에서 열다섯 번째로 긴 코스트 산맥에서 다양한 액티비티를 시도한다. 각양각색의 화강암벽, 빙하와 크레바스에서 클라이밍과 빙벽등반을 하고, 때 묻지 않은 오지 설원에서 스키를 타며, 끝없이 이어지는 암릉과 온대우림을 걸으며 제품을 테스트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