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룩스 잉글랜드, 세일즈 디렉터 인터뷰
브룩스 잉글랜드, 세일즈 디렉터 인터뷰
  • 박신영 기자 | 산바다스포츠 사진제공
  • 승인 2018.07.25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세일즈 디렉터 지안마르코 미오니Gianmarco Mioni

기능과 디자인에 자부심을 갖는 브룩스 글로벌 세일즈 디렉터 지안마르코 미오니Gianmarco Mioni를 만나, 브룩스 잉글랜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봤다.

브룩스 글로벌 세일즈 디렉터 지안마르코 미오니Gianmarco Mioni

어떻게 브룩스의 영업 담당자가 되었는지
운 좋은 사건들의 연속이었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브룩스에 들어오기 전, 저는 완전히 다른 환경에서 일했어요. 그러던 중 친지였던 브룩스 브랜드 디렉터가 브룩스의 북미 지사에서 일 해 볼 생각이 없냐는 제안을 했어요. 한걸음에 미국으로 달려가 1년간 경험을 쌓고, 이탈리아 관리 본부의 인터내셔널 세일즈 매니저로 활동했습니다. 4년 전부터는 글로벌 세일즈 디렉터로 브룩스와 함께하고요.

브룩스 가방만의 차별점을 말한다면
브룩스 잉글랜드는 역사가 아주 깊은 브랜드입니다. 15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서 전통과 장인정신을 갖고 있죠. 브룩스 브랜드의 품질과 스타일은 세월에 구애받지 않습니다.

오랜 세월동안 장인이 만든 브룩스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어, 브룩스의 첫 번째 슬로건이었던 ‘안장, 가방, 그 외 모든 것’의 가치를 되살리기로 했어요. 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사이클 가방과 액세서리를 소개하게 되었죠.

브룩스 잉글랜드는 사이클리스트를 위해 2008년부터 다시 가방 제작을 시작했어요. 첫 번째 가방은 바비칸 숄더백Barbican shoulder bag인데, 브룩스 가방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줬죠.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아직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브룩스 가방은 자전거를 탈 때나 안 탈 때나 상관없이 뛰어난 스타일과 품질을 자랑합니다. 브룩스 가방이야말로 현재 시장에 출시된 제품들 중 유일한 사이클링 라이프스타일 가방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표적인 브룩스 가방을 소개하자면
피크위크 백팩Pickwick backpack은 기능성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유행을 타지 않는 스타일 덕에 자전거를 타지 않는 사람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이 가방은 26L의 롤 탑 백팩으로 편리하며, 이탈리아에서 생산됩니다. 노트북과 다양한 소지품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방수 캔버스 소재를 사용했으며, 곳곳에 브룩스 고유의 최고급 가죽으로 디테일을 더했습니다. 가방 뒷면에 숨겨진 수납공간에는 방수 지퍼를 사용합니다. 심플한 롤 탑 방식을 사용해 세련된 모양을 연출할 수 있고, 소지품을 안전하게 수납할 수 있습니다.

브룩스 가방 디자인이 감각적이던데
브룩스는 오랫동안 세계 최고 수준의 수많은 디자이너와 협업해 다양한 가방을 개발했습니다.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세계 최고의 디자인 회사 아이데오Ideo와 런던의 영국왕립예술학교 등이 디자인 파트너입니다.

브룩스 가방의 디자인은 뛰어난 기능, 고품질, 시대가 변해도 변하지 않는 스타일을 모두 갖췄습니다. 브룩스 캠페인 슬로건 중 하나로 ‘Brooks bags are “Stopping traffic”’이라는 문구가 있었는데요. 많은 운전자가 길가에서 사이클리스트가 멘 브룩스 가방 디자인에 매료돼 출발하지 않았다는 의미를 지닙니다. 그만큼 디자인이 뛰어납니다.

또한 브룩스는 유기농 면의 캔버스와 최고급 가죽을 소재로 사용합니다. 브룩스가 자체 개발한 금속 부품을 사용하며, 오랜 시간 동안 최고의 재료만 고집해왔습니다.

브룩스는 계속해서 새로운 스타일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자전거로 출퇴근을 하거나, 자전거 여행을 즐기거나, 디자인과 품질에 대한 열정이 있는 모든 사람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브룩스 가방이 한국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 가장 노력하고 있는 점은?
브룩스의 한국 공식 수입사인 산바다스포츠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여러 스토어에 브룩스를 위한 코너를 만들 계획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이 다양한 전문 패션 스토어에서 브룩스 가방을 만날 수 있도록 유통망을 구축할 예정입니다.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전달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 사회 속에서 지친 현대인에게 위안이 될 수 있는 브룩스 브랜드를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