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마무트, 새로운 변화를 예고하다
마무트, 새로운 변화를 예고하다
  • 김경선 부장 | 사진제공 마무트코리아
  • 승인 2018.07.12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드리안 J 마제리스트 마무트 수석디자이너

155년 역사의 아웃도어 브랜드 마무트가 급변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새로운 인물을 영입하며 소비자의 니즈를 긴밀하게 파악하고 있다. 지난해 마무트스포츠 그룹 수석디자이너로 영입한 아드리안 J 마제리스트Adrian J Margelist는 마무트의 변화 의지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인물.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에서 일해 온 화려한 경력을 가진 그가 마무트의 새로운 라인업 델타 X 론칭을 앞두고 있다.<편집자주>

아드리안 J 마제리스트 마무트 수석디자이너
아드리안 J 마제리스트 마무트 수석디자이너

자기소개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2017년, 마무트스포츠 그룹에 합류한 아드리안 J 마제리스트입니다. 에스프릿Esprit, 네이비부트Navyboot, MCM 등 세계 각국의 다양한 패션기업에서 경력을 쌓아왔습니다. 마무트스포츠 그룹에서는 수석디자이너이자 브랜드 디렉터를 겸임하고 있습니다.

밀란의 마랑고리(Marangoni Institute)에서 패션 디자인을 전공한 이후 지금껏 굉장한 경력을 쌓아왔습니다.
어린 시절에 항상 페인트칠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10살 때 그라피티를 시작했고, 12살부터 그래픽 디자인과 스타일을 배웠죠. 16살이 되던 해 마침내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알게 됐습니다. ‘유명한 디자이너’가 머리를 스쳤고 그 이후 지금까지 디자이너로 일해 왔습니다. 여전히 저는 창조적인 일을 좋아합니다.

다양한 브랜드에서 일하며 여러 도시에서 거주해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도시는 어디인가요.
어려운 질문이네요. 한 가지를 꼽기 어려울 정도로 놀라운 장소와 도시가 정말 많습니다. 그래도 최고의 도시 세 곳을 꼽으라면 런던, 서울, 베를린입니다. 20대 후반, 런던에서의 생활은 놀라움의 연속이었습니다. 그곳은 창의적인 것들로 충만했고 그런 문화를 즐겁게 수용했죠. 비비안웨스트우드에서 일하며 여러 가지 새로운 기회를 얻기도 했습니다. 또 다른 도시 서울은 엄청나게 역동적이었습니다. 서울에 머무는 동안 도시는 빠르고 획기적인 변화를 겪었고 세계의 트렌드에 가장 영감을 주는 도시 중 하나가 됐죠. 마지막으로 베를린. 베를린은 놀랍도록 와일드한 매력이 가득한 도시였습니다.

아시아에서 많은 영감을 받았다고 들었습니다.
한국뿐 아니라 일본과 중국 또한 저에게 엄청난 영감을 주었습니다. 서울에 살았고 아시아에서 15년 정도 활동했죠. 여전히 아시아의 역동적인 변화에 깊은 인상을 받습니다. 일본의 에너지는 음식문화와 결합된 부분이 많고 저는 그것들에게 영감을 받습니다. 지금 주목하고 있는 나라는 중국입니다. 10년간 중국을 알아왔죠. 동양과 서양의 트렌트가 서로 녹아드는 문화의 용광로 같은 곳이죠.

비비안웨스트우드, 샤넬, 디올 같은 주요 패션 브랜드에서 일한 경력이 있습니다. 마무트에서는 어떤 시도를 할 생각인가요.
브랜드 구축과 제품에 대한 애정이 모든 것의 중심입니다. 오랜 역사를 가진 브랜드는 긴 시간 사랑 받아온 고유한 DNA를 가지고 있습니다. 긴 역사라는 헤리티지와 품질에 있어 프리미엄을 고수하는 기업이 바로 마무트입니다.

마무트는 브랜딩을 통해 155년이 넘는 회사의 역사와 명확한 가치를 전달하고 있죠. 이러한 가치는 로고에서부터 커팅 기술에 이르기까지 기업 전반에 잘 나타나 있습니다. 특히 맞춤형 커팅은 소비자가 깜짝 놀랄 만큼 고도의 기술력을 자랑합니다. 이 최신 커팅 기술은 최상위 컬렉션인 아이거익스트림과 론칭을 앞둔 새로운 델타 X 라인에 적용합니다.

럭셔리 패션에서 아웃도어로의 이직은 확실히 큰 변화입니다. 어디에서 영감을 얻을 계획인가요.
저는 마음과 눈을 열고 세계 여행을 자주 떠납니다. 영감을 주는 다양한 것을 접할 수 있죠. 가장 작지만 강한 영감을 통해 훌륭한 아이디어를 얻습니다. 최종적으로 제가 할 일은 브랜드의 DNA를 판단한 후 효과적으로 시장에 보여줘야 합니다. 저에게 브랜드를 구축한다는 것은 진화를 이끌어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요점은 브랜드의 본질에 거대한 변화를 일으키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의 고유한 가치를 지키면서 지속적인 혁신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마무트 제품은 스위스 발레Valais에서 탄생해 산악 스포츠 DNA와 브랜드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습니다.

내년에 새롭게 선보일 델타 X 라인에 대한 기대가 상당합니다. 어떤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인가요.
제가 심혈을 기울인 라인입니다.(웃음) 지난 7월 3일 독일 베를린에서 델타 X 론칭 파티를 열었죠. 600여 명의 손님들이 찾은 성공적인 론칭 파티였습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라인은 마무트가 지금까지 보여주지 않았던 어반 스타일을 추구합니다. 마무트 고유의 마운티니어링 DNA과 얼바니어링을 아우르는 감성적인 제품군이죠. 수준 높은 기술력은 물론 도시에서도 멋스럽게 입을 수 있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강점입니다.

델타 X 라인은 어디에서 영감을 받았나요.
아이거가 있는 스위스 고산지대와 독일의 수도인 베를린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델타 X라는 이름도 마찬가지죠. 마무트 컬렉션 중 아이거 익스트림과 어반 스타일에서 접점을 찾았습니다. 고도의 방수처리 기능, 정교한 본딩, 편안한 활동성을 위한 마무트 지오가니Georganic 3D 기술이 접목된 레이저 커팅방식 등 최신 기술력이 집약된 최상의 하이엔드 컬렉션입니다.

향후 마무트는 어떤 변화를 앞두고 있나요.
마무트의 기업 가치는 ‘SWISS 1862, Premium, Quality, Performance’입니다. 우리는 세계적인 위치에서 이 가치를 더욱 견고히 다질 예정입니다. 마무트는 1862년 스위스에서 탄생했습니다. 타 브랜드가 모방할 수 없는 긴 역사를 가지고 있죠. 동종업계에서 가장 오래된 아웃도어 브랜드이기도 하죠. 이것은 우리의 기반이자 새로운 길을 모색할 수 있는 강력하고 차별화된 원동력입니다. 브랜드를 구축한다는 것은 모든 것들을 재창조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를 발전시키는 것입니다. 영감을 얻은 본질로 돌아가 브랜드와 제품의 고유 가치를 찾고 혁신과 디자인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는 것, 마무트의 새로운 얼마니어링 컬렉션 델타 X는 이러한 진화의 완벽한 예입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장기적인 가치창출과 디지털화, 두 가지를 중요한 이슈로 가지고 갈 예정입니다. 장기적인 가치창출은 단기적인 경영전략보다 중요하죠. 예를 들어 우리는 제품 제작 시 생태계 훼손을 줄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사람, 공동체 및 지구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두 번째로 디지털화가 가속화되면서 다양한 경로를 통해 시장으로 소비자가 유입되고 있습니다. 기술의 발전과 새로운 트렌드는 소비활동에 있어 큰 영향을 미칩니다. 결과적으로 고객의 기대치가 바뀌고 있는 것이죠. 이제는 디지털과 모바일이 중요합니다. 마무트는 디지털 서비스, 온라인 상거래 및 커뮤니티에 중점을 둘 것입니다.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한국에서 마무트가 아웃도어 시장을 선도하는 훌륭한 역할을 하는 데는 소비자의 역할이 큽니다. 무척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마무트의 역사라는 유산, 오랜 경험에서 비롯된 가치를 더욱 높은 수준으로 향상시킬 것입니다. 아웃도어에서 오랜 경험과 영향력 있는 마무트와 우리 팀은 새로운 시각을 발전시켜 나갈 완벽한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마무트의 크리에이티브 수장으로서 순수한 창조성과 자유로운 접점을 다시 찾을 수 있다니 마치 집에 돌아온 느낌이네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