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R, 해결되지 못한 문제를 주목하다
MSR, 해결되지 못한 문제를 주목하다
  • 김경선 부장
  • 승인 2018.06.28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덕 샌더스 MSR 부사장

전 세계 캠퍼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는 캠핑 브랜드 MSR의 덕 샌더스Doug Sanders 부사장에게 브랜드 가치관과 철학, 사업방향에 대해 들어봤다.

자기소개 부탁합니다.
저는 아웃도어 애호가입니다. 아웃도어에 대한 제 열정으로 20년 전 MSR에 입사했죠. 이 회사에서 처음으로 장비를 디자인했고 실질적으로 아웃도어 산업에 가장 상징적이고 영향력 있는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지금까지 노력해온 사람 중 한 명입니다. 저는 항상 장비에 대한 엄격한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품개발자로서 ‘장비를 사용했을 때 스스로 만족한다’면 다른 사람들도 제가 개발한 제품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아웃도어 활동을 더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을 생산하는데 이 같은 생각을 기본 지침으로 삼고 있습니다. 이보다 더 좋은 직업이 어디 있겠어요?

‘MSR’ 이름의 뜻이 궁금합니다.
MSR은 ‘산악 안전연구’를 뜻합니다. 1969년 래리 펜버시에 의해 설립된 MSR은 처음에 등산 장비의 안전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1인 운동으로 시작했습니다. 안전에 대한 펜버시의 열정은 ‘더 안전하고, 더 신뢰할 수 있는 장비가 큰 모험을 돕는 열쇠’라는 믿음으로 오늘날 우리 팀을 더 발전하는 자극제가 되어왔습니다. 우리 팀은 엔지니어, 용접공 그리고 열정적인 아웃도어 유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들은 기능성, 단순성 및 신뢰성이 지속적인 설계 및 디자인의 핵심 원칙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일하고 있습니다.

MSR은 론칭 이후 긴 시간동안 전 세계 캠핑 문화를 이끌고 있는 주역입니다. 오랜 세월 MSR이 사랑받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MSR은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때문에 전 세계 수많은 고객의 신뢰를 받고 있습니다. 설립자인 래리 팬버시는 아웃도어 활동을 하며 간단하고, 믿을 수 있고, 그의 높은 제품 기준을 만족시키는 기능적인 제품을 찾지 못했습니다. MSR은 사람들이 백팩킹을 할 때 가장 필수적인 요소인 쉘터, 물, 그리고 음식을 운반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듭니다. 만약 그 제품들이 고장 난다면 사람들의 여행은 불편해질 것이고 앞으로의 여행을 꺼려지게 만들테죠. 소비자들은 MSR 기어를 구매할 때 우리가 설계한 디자인의 내구성과 품질을 믿습니다.

제품을 제작하는 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이라면.
첫째 MSR은 항상 고객이 누구인지 그리고 어떤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우리 장비를 사용하는지를 이해하려고 노력합니다. 때로 고객들은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다는 사실조차 모르는 경우도 있지만 우리가 올바른 솔루션을 제공하면 고객들은 그동안 놓친 문제를 깨닫게 됩니다. 너무 많은 회사들이 제품이나 기술을 만들어 낸 후 해결할 문제와 그것을 구매할 고객을 찾기 위해 애를 씁니다. MSR은 전적으로 우리가 달성하는 해결책을 이해한 후에 적절한 해결책을 찾을 때까지 지속적인 테스트와 기술발전에 우리의 모든 자원을 투자합니다.

기술 개발을 위해 어떠한 노력을 기울이는지 궁금합니다.
MSR은 기존 제품에서 해결책이 없을 때 새로운 기술을 개발합니다. 예를 들어 현재 기술로는 100% 바람에 견딜 수 있는 스토브가 없었기에 리액터를 개발했습니다. 이러한 과정은 이미 존재하는 것에서 해결책을 찾을 수 없다는 점에서 출발했습니다. 우리 팀은 존재하지 않았던 것을 개발해나가며 훨씬 힘든 길을 걸었습니다. MSR은 자체 기계실, 테스트 연구소 및 미생물 연구소에 투자해 왔으며 이는 모든 고객이 신뢰하는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는 것은 어렵지만 그것은 우리가 변화를 만들어냈다는 것을 의미하죠.

MSR 브랜드 철학과 경영방침이 있다면.
MSR의 철학은 간단히 세 가지 단어로 압축할 수 있습니다. 단순함, 신뢰성, 그리고 기능성이죠. 우리는 고품질 고성능 제품을 생산하는데 이는 외부 사용자들이 직면할 수 있는 모든 조건에서 작동하고 신뢰할 수 있고 사용하기 쉬운 제품들입니다. 결국 우리의 모든 작업과 제품개발 과정은 유저들이 우리 제품에 대한 자신감과 믿음을 가지도록 하는데 의의가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소비자들은 장비에 대해 걱정하는 대신 그들의 경험을 즐거움으로 가득 채울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에게 어떤 브랜드로 인식되길 원하나요.
우리는 MSR이 신뢰할만한 제품을 만드는 회사이며 그동안 ‘불가능했던 아웃도어 활동을 우리 제품으로 할 수 있다’는 이미지를 갖길 원합니다. 소비자들은 단순히 물을 끓이거나 방수 기능을 테스트하기 위해 우리 제품을 구매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아웃도어 활동을 하며 좋은 장비를 사용하기 위해 우리 제품을 구매합니다.

향후 계획과 사업의 방향성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MSR은 항상 한계를 극복하고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새롭고 다양한 방법을 따릅니다. 우리는 소비자의 성취에 영감을 받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항상 새로운 요구를 야외에서 얻습니다. 그것이 MSR의 미래죠. 해결되지 않은 문제들을 푸는 것은 우리로 하여금 아웃도어를 즐기는 제품을 개발하게 합니다.

마지막으로 한국 소비자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를 자유롭게 해주세요.
한국은 제 마음속에 특별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제가 20년 전 아웃도어 산업에 발을 들인 후 아시아 여행을 시작했을 때 처음 간 곳이 한국이었습니다. 그 당시 한국을 여행하며 따뜻한 환영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제가 만난 모든 사람들과 특별한 유대를 느꼈습니다. MSR도 마찬가지죠. 회사로서도 한국에서 똑같은 환대를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만든 제품으로 한국 소비자를 만족시킨다는 것이 무척 기쁘며 이 인터뷰를 통해 더 많은 정보가 전달되길 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