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현대미술관(MMCA)×아디다스' 이벤트 진행
'국립현대미술관(MMCA)×아디다스' 이벤트 진행
  • 박신영 기자
  • 승인 2018.05.29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과 스포츠의 만남…국립현대미술관에서 운동하자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국립현대미술관(MMCA)과 6월 8일부터 10월까지 스포츠와 문화예술이 결합한 관객 참여형 이벤트 ‘MMCA×아디다스’를 진행한다.

‘MMCA×아디다스’는 국립현대미술관에서 러닝, 현대 무용, 스트리트 댄스, 발레 등 색다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이벤트다.

6월 8일과 9일에는 성창용·김민진 국립현대무용단 소속 무용수가 사전 응모를 통해 선정된 100명을 상대로 현대무용과 트레이닝이 결합한 새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6월 16일에는 러너 500명을 모집해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근처 7km 코스를 달리고 미술 작품을 관람하는 러닝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러닝 프로그램 참가비 1만원은 국제구호개발 월드비전의 분쟁피해지역 아동보호 캠페인 ‘I AM: 난민 아동 지원 사업 중 정서 회복을 위한 미술 프로그램’에 전액 기부된다.

7월에는 춤을 주제로 스트리트 댄서와 함께하는 어반 댄스, 8월에는 국립발레단의 무용수가 진행하는 발레 트레이닝 클래스가 준비됐다. 8월 24일에는 국립현대미술관 관람객 대상으로 진행되는 DJ 공연 ‘MMCA 뮤지엄 나잇 with 무브’도 진행할 예정이다.

10월에는 국립현대미술관 과천관 일대를 달리는 러닝 행사와 미술관에서의 요가·명상·음악 등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아디다스 관계자는 “국립현대미술관과 함께하는 이벤트를 통해 스포츠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주고 예술문화 향유의 즐거움도 깨닫게 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존에 경험해 볼 수 없었던 뜻밖의 장소와 프로그램으로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도전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MMCA×아디다스’ 참가자 모집 기간은 5월 30일부터이고, 자세한 내용 및 참가 신청은 국립현대미술관 홈페이지(www.mmc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